Black Hat Asia, 2020년 가상 이벤트 기조연설 라인업 공개

뉴스 제공
Black Hat
2020-09-10 09:22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세계적 정보보안 이벤트 제공업체인 Black Hat은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가상 형태로 열릴 예정인 Black Hat Asia 2020의 기조연설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우라브 키르시(Gaurav Keerthi, 공군 준장) 싱가포르 사이버보안청 부청장, 다니엘 그루스(Daniel Gruss) 그라츠공대 조교수가 보안 운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독자적인 시각과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Black Hat Asia 2020 기조연설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국가 사이버보안 설계: 싱가포르가 자동차와 위생을 통해 배운 것들 - 가우라브 키르시 준장
10월 1일 목요일 오전 9시 (이하 싱가포르 시간)

가우라브 키르시 준장은 20년 넘게 군에 복무하면서 싱가포르 국방부, 공군 내에서 다양한 상급 지휘 및 인사 직책을 역임했다. 합동기획개혁사령부 사령관으로 재직하면서 디지털 국방을 강조하는 차세대 싱가포르군(Next Gen SAF) 개념을 창안했다. 복무 말기에는 방공작전사령부 사령관으로 네트워크 작전과 공군 사이버 보안을 총괄했다. 싱가포르 사이버보안청에서는 부청장보를 거쳐 현재 직책을 수행 중이다. 개발 담당 부청장으로 싱가포르 사이버 공간의 안전과 보안을 지킬 수 있는 사이버보안 능력 확충과 생태계 개발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기조연설에서는 싱가포르가 스마트네이션 건설을 위해 추진 중인 과제와 이를 위한 사이버보안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복잡성이 해치는 사이버보안 - 다니엘 그루스
10월 2일 금요일 오전 9시

다니엘 그루스 그라츠공대 조교수는 2010년부터 대학원 과정에서 운영 시스템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그루스 조교수는 사이드채널과 임시 실행 공격에 관해 주로 연구 중이며 최초의 원격 오류 공격인 Rowhammer.js를 실행한 바 있다. 산하 연구팀은 2018년 초에 발생했던 멜트다운과 스펙터 공격을 고안한 인물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기조연설에서는 인간이 구축하고 문서화한 사물들의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갖는 역설적 중요성에 대해 밝힐 예정이며 새로운 시각이 새로운 보안 필수적 인사이트로 연결되는 다양한 예를 제시할 것이다. 또한 갈수록 확대되는 복잡성과 보안 사이의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보안 레벨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Black Hat Asia는 기조연설과 더불어 정보 보안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최신 보안 취약점과 기술,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는 약 40개의 브리핑을 실시한다. 주요 브리핑은 다음과 같다.

·중요한 와이파이 원격 공격 등장: 확대되는 위협: 와이파이 드라이버가 가지고 있는 비밀번호 인증 전 취약점 그리고 이를 자동으로 찾아내는 퍼징 도구에 대해 논의한다.

·생체인식과 프리이버시: 본격적으로 맞설 것인가 페이스앱으로 간주할 것인가?: 다양한 종류의 생체인식 데이터 그리고 정부 및 민간 기관들이 얼마나 이 데이터를 이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각종 프라이버시 법안이 이 같은 데이터 활용을 제대로 보호할 수 있는지를 논의한다.

·좀비로드: 인텔 CPU 상에서의 데이터 유출: 연구자들이 멜트다운과 같은 공격으로 프로세스, 커널, SGX, 하이퍼스레드, 가상 머신에 이르는 다양하고 특수한 영역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유출하는 좀비로드에 대해 심도 깊게 알아본다.

자세한 정보 및 등록은 링크(https://www.blackhat.com/asia-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rma Tech 개요

Informa Tech는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술 커뮤니티 대상 연구, 미디어, 트레이닝, 이벤트 통합 사업자다. 당사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6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정보 제공, 교육, 교류 목적의 미디어, 트레이닝, 이벤트 브랜드를 운영하는 당사는 기술 커뮤니티가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설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7000여명의 전문가가 당사의 연구 자료를 구독하고 있으며 매년 22만5000명이 당사의 각종 이벤트에 참가한다. 또한 매년 당사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 규모는 1만8000여명에 달하며 매월 400만명의 육박하는 사용자들이 당사의 디지털 커뮤니티에 방문하고 있다. Informa Tech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ech.informa.com/about-u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Black Hat 개요

Black Hat은 20여년 동안 참가자들에게 정보보안 분야의 리서치, 개발 및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지명도 높은 글로벌 이벤트 및 트레이닝은 정보보안 업계의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으고자 하는 보안 커뮤니티의 니즈에 의해 추진된다. Black Hat은 공공 부문 및 민간 부문 전반을 아우르는 리더들과 학계,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자들 간의 협력과 성장을 장려하여 모든 레벨의 관련 전문가들을 고무한다. Black Hat의 브리핑과 트레이닝은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서 매년 개최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Black Hat 행사는 Informa Tech가 주관한다.

웹사이트: http://blackhat.com

연락처

Black Hat
Heather Donner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