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라이프, IFRS 17 요건 충족 위해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 채택

2020-09-11 11:3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1일 --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싱가포르 최대의 온라인 보험회사인 싱라이프(Singlife)가 자사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채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싱라이프는 새로 도입되는 IFRS 17 회계표준에 따른 재무 보고 요건을 준수하기 위해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리스크인테그리티(RiskIntegrityTM for IFRS 17) 솔루션과 시나리오 제네레이터(Scenario Generator)를 사용할 예정이다.

보험계리사, 회계사, 재무 및 IT 전문가들의 업무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제작된 리스크인테그리티 솔루션은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며 사용자들이 새로운 회계표준에 보다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SaaS 솔루션인 이 소프트웨어는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인프라 및 유지 책임을 지며 싱라이프의 IFRS 17 표준 도입 초기부터 추후 업데이트 이후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도록 돼 있다.

이에 더해 싱라이프는 IFRS 17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시장성에 근거한 시나리오 제네레이터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확률적 자산모델링 도구 모음으로서 보험사들이 보험 책임액 평가를 할 때 리스크 중립적 시나리오를 만들어내는 데 사용된다. IFRS 17 표준하에서 보험회사들은 옵션과 보장액에 대한 시장성에 근거한 가치를 추정할 필요가 있으며 시나리오 제네레이터가 바로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싱라이프의 회계감사 책임자인 필립 신(Philip Shin)은 “싱라이프는 과거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에서 시작해서 이제 상당한 규모의 금융기관으로 성장했다. 우리 회사가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시장을 확대하는 상황에서 급격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필요에 부응해 민감하게 대응하고 IFRS 17 준수에 대한 지역의 특수한 필요를 제대로 이해하며 최고 수준의 준수를 가능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회사와 협업할 필요성이 커졌다. 사업자 선정과정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교류를 가지면서 이 회사가 IFRS 17에 대해 상당한 정도의 지식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게 됐다. 이 회사 팀원들은 또한 새로운 재무 보고 요건이 향후 어떻게 변화 발전될지, 이를 소프트웨어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서도 아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앤드류 워터스(Andrew Waters) 전무이사는 “우리 회사의 SaaS 딜리버리 방식은 리스크인테그리티 솔루션에 싱라이프가 즉각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주며 그럼으로써 도입 첫날부터 모든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IFRS 17의 실행을 보다 효율적이게 해준다. 싱라이프는 기존의 기능으로부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그뿐만 아니라 현재 규제요건에 맞는 표준제품에 대한 업데이트 지원도 받을 수 있어서 표준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높은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초에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올해의 IFRS 17 솔루션 상(IFRS 17 Solution of the Year)’을 포함해 인슈어런스ERM(InsuranceERM) 상 5개 부문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IFRS 17 솔루션 및 관련 보험사 대상 보험계리, 재무 솔루션 등 도구 모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bit.ly/3bY6bPX)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200여 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싱라이프(Singlife) 개요

싱라이프는 금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투명하며 누구나 가입 가능하고 저비용이 될 수 있도록 추구하는 싱가포르 소재 모바일 기반 저축은행 겸 보험회사이다. 싱라이프는 2017년 설립 허가를 받은 이래로 지금까지 고객들의 급변하는 요구에 부응해 지속적으로 솔루션 측면에서의 이노베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온라인 금융서비스 상품을 제공하면서 싱가포르의 금융산업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 싱라이프는 최근 싱가포르 최초로 비자 직불카드가 딸린 보험-예금 플랜을 내놓았다. 싱라이프는 인슈어런스 아시아 상(Insurance Asia Awards)에서 ‘올해의 스타트업(Startup of the Year)’ 상과 ‘올해의 디지털 생명보험 이니셔티브(Digital Life Insurance Initiative of the Year)’ 상을 받았다. 싱라이프는 지금도 계속해서 고객들을 위해 편리하고도 통합적인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singlif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90061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트레이시 스콧(TRACEY SCOTT)
+44.207.772.5207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