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영국에서 콜드 스토리지 창고 면적 대폭 확대

리니지, 영국 남동부 슈퍼허브 건설을 위해 기존의 피터버러 창고 설비에 9만2000개 화물운반대 규모의 전자동화 콜드 스토리지 시설 지을 예정

이에 더해 리니지는 고객 수요 증대에 부응해 헤이우드 소재 북부 슈퍼허브에서도 2만2000개 화물운반대 규모의 공간 확장 계획을 거의 완공 중

슈퍼허브 확장 공사 통해 새로운 일자리 220개 창출 전망

노바이, 미시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이하 ‘리니지’ 또는 ‘회사’)가 런던 시내에서 110km 정도 떨어져 있는 남동부 피터버러 슈퍼허브와 맨체스터 부근 헤이우드 소재 북부 슈퍼허브에서 대대적인 규모 확장 작업을 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리니지는 남동부 슈퍼허브 구축을 위해 이미 피터버러 창고에 9만2000개의 화물운반대가 들어갈 수 있는 전자동화 공간을 건설하고 있으며 이는 소매 및 외식사업 부문 고객들을 위한 공급 체인으로서의 요건을 완비하고 있다. 창고 높이가 35m에 달하는 이 창고시설은 최첨단의 자동화 및 냉장 기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환경 영향도 최소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신규 설비는 현재 기존 시설에 있는 2만6000개의 화물운반대 공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고 이 두 시설의 활용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주문형 솔루션 제공을 가능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의 투자로 리니지의 영국 내 총 창고 공간은 화물운반대 기준 33만개 분량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니지의 국제영업 담당 대표이자 네트워크 최적화 수석부사장인 마이크 맥클렌던(Mike McClendon)은 “리니지의 남동부 슈퍼허브는 영국 내 공급체인 운영에 극히 중요한 조건이 되는 주요 고속도로와 가깝게 위치해 있으므로 국내 식품시장 및 인구집중 도시들에 있는 고객들과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다. 이 공사가 완료되면 자동화 및 재래식 운반대 설비를 갖추게 되고 이를 통해 소매 및 외식업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가 피터버러에서 단계별로 규모 확장을 도모하는 이유는 온라인 및 전통적인 식품 부문에서 고객 수요가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이 가운데 특히 온라인 수요가 늘어난 것은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영국에서 온라인 매출은 현재 모든 식품 판매의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올해 3월 7.4%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이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 비중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시장조사기관 칸타르의 추정). 한편 냉동식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 일로에 있어서 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가 성장했다.

피터버러에서 리니지가 진행하고 있는 설비확장 사업에 더해서 헤이우드에서 벌이고 있는 사업 또한 2021년 3월이면 100% 완공돼 운영이 개시될 예정이고 이를 통해 기존의 창고에 2만2000개에 달하는 화물운반대 분량의 공간이 추가될 것이다.

리니지의 대표 겸 CEO인 그레그 렘쿨(Greg Lehmkuhl)은 “이 두 곳의 물류 허브에 대한 우리 회사의 대대적인 규모 확장 움직임은 영국과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고객 기대의 변화와 수요 증가에 부응한 것이다. 우리는 고객들과 이들의 공급 체인에 항상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230개에 달하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콜드 스토리지 네트워크 접근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된 데 대해 매우 기쁜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는 영국 최대의 온도조절 공급 체인 및 물류서비스 제공회사이며 이번 건설이 완료되면 영국 내에서만 52만5000개에 달하는 화물운반대 분량의 창고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회사는 스코틀랜드를 포함한 영국 내 14개 물류센터를 통해 2000개에 달하는 지역, 전국, 국제 규모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국 최고로 신뢰성 높은 운송 네트워크를 통해 창고 설비에 대한 보완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리니지는 전 세계 1만6000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고 이 가운데 1500명이 영국에서 근무하고 있다.

리니지의 영국 내 콜드 스토리지 시설은 회사의 국제 설비 네트워크를 보완하고 적재적소에 배치된 시설을 통해 과도하게 많은 식품 수송의 필요를 최소화하고 있다. 이번 규모 확대 플랜은 리니지가 북유럽 및 캐나다 시장에 진출한 직후에 이뤄진 것으로 이로써 회사의 총 설비는 남·북미주,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등 13개국에 걸쳐 320개에 달하고 그 용량과 면적은 각각 5380만입방미터와 520만평방미터에 달하게 될 예정이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혁신적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리니지는 종단 간 물류 솔루션 분야의 전문지식, 독보적인 시설 네트워크 및 기술 사용으로 식품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유통 효율성을 높이며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하고 공급망 낭비를 최소화한다. 그 결과 리니지는 포천 500대 기업에서 소규모 가족 소유 기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들이 온도 조절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완전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리니지는 선도적 혁신을 인정받아 전 세계 수천개 기업 평가에서 23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지의 2019년도 세계 최고 혁신적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리스트에서 최고의 데이터 과학 기업(No 1. Data Science company)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00052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neagelogistics.com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메간 헨드릭슨(Megan Hendricksen)
+1 949.247.5172
mhendricksen@lineagelogis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