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최초 비대면 경연대회로 진행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예선, 운영 최초로 9월 26일(토)~27일(일) 이틀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
참가팀 많을 경우 10월 4일 일요일까지 하루 연장해 운영

2020-09-16 11:12
  • 2020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6일 --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0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꽃!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가 9월 26일 토요일과 9월 27일 일요일 각각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는 2014년에 시작된 이래 매해 100여개의 청소년 동아리가 예선에 참여해 12개 본선팀을 선발, 12개 본선 진출팀 중 그해의 서울시 대표 청소년 문화공연 동아리를 선발하는 대회로 문화예술 공연동아리 소속의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문화표현의 장으로 운영됐다.

2020년 서울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청소년들이 직접적으로 만나 경연에 참여하기 어렵기 때문에 참가신청부터 경연, 운영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심사 항목에 ‘응원점수’를 포함해 많은 청소년이 직접적으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응원해 실시간 점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실시간 채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단순한 경연대회가 아닌 청소년들과 직접 소통하며 운영하는 다채로운 비대면 행사로 9월 26일(토), 9월 27일(일) 이틀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다. 참가 동아리가 많을 경우 10월 4일(일) 한 회차 더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소년이 많음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적으로 표현의 무대를 만들지 못해 굉장히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비대면 활동이지만 제약된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일상 속 작은 행복을 느낄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0 서울시 청소년 프로그램(동아리지원, 어울림마당)은 12월까지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서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끊임없이 서울시 청소년과 지역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하며 운영될 계획이다.

보라매청소년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youthofseoul/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유튜브: http://www.youtube.com/c/서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언론 연락처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변민수
02-834-723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