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 ‘PlayNC’ 프로모션 관련 엔씨소프트와 전략적 제휴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5-10-24 10:58
서울--(뉴스와이어)--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오늘 국내 최대 게임 업체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와 국내 게임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금일 AMD코리아 박용진 대표 및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엔씨소프트 본사 대회의실에서 엔씨소프트의 게임 포탈인 ‘PlayNC’ 의 전략적 프로모션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PlayNC’는 엔씨소프트에서 10월 26일 런칭하는 게임포탈 사이트로서, '캐주얼과 미들 코어의 융합'으로 콘텐츠를 구성해 기존 보드 게임 위주의 게임포탈과 차별화를 꾀한 사이트이다. 오는 26일에는 우선 총6종의 새로운 캐주얼 게임이 소개될 예정이며, 향후에는 게이머가 찾는 모든 장르의 재미있고 퀄리티 높은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AMD 코리아는 PlayNC에서 제공되는 각종 게임에 자사의 로고 등 자사 관련 이미지를 노출시키거나 AMD 전용 게임 아이템 등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게임 PPL’을 통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AMD의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AMD 코리아는 향후 2년간 PlayNC의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을 위해 엔씨소프트와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아울러 향후 PlayNC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은 물론, 사이트 관련 새로운 게임 리그 개설 시에도 적극 협력함으로써, 양사가 공동으로 국내 게임시장에서 시장 리더쉽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AMD코리아의 박용진 대표는 “AMD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뛰어난 성능의 AMD 애슬론64 X2와 AMD 애슬론64 FX프로세서를 제공함으로써 듀얼 코어 및 64비트 컴퓨팅 부문의 혁신적인 리더로의 입지를 확립해왔으며, 엔씨소프트 역시 국내 최초로 64비트 온라인 게임 개발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컴퓨터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라며, “AMD코리아는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국내 게임 시장에서의 리더쉽 강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빠르고 손쉬운 접속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을 찾고자 하는 게이머들이 늘어감에 따라 게임포탈은 차세대 주요 게임 시장으로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에 세계적인 CPU 제조업체인 AMD와의 제휴를 통해 PlayNC가 성공적으로 게임포탈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엔씨소프트가 지금까지 선보여온 게임들의 기술상의 장점과 게임 사이트 운영의 노하우가 결합되어 탄생하게 될 PlayNC는 기존의 게임포탈과는 차원이 다른 차별화된 게임포탈 사이트로서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만끽하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MD코리아는 최근 e-스포츠분야의 대표적 리그인 ‘월드 e-스포츠 게임즈 2005’ 시즌 3의 공식 CPU로 애슬론64가 선정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월드 e-스포츠 게임즈 2005는 미국, 유럽, 중국,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 규모의 온라인 게임 리그로, 게임 대회 기간 동안 치뤄지는 전 시합을 고성능의 AMD 애슬론64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상에서 진행하게 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3468-2623 /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