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성황리 마무리

“오늘은 내가 바로 요리사”

경기도 구리 남양주 교육지원청 주최,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주관

2020-09-24 17:14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 구리 남양주 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하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이 성황리 마무리됐다.

온라인 원격 요리수업 ‘지글보글 초등밥상’은 9월 11일~26일 3회기에 걸쳐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글보글 초등밥상’은 경기도 구리 남양주 교육지원청의 방과후 마을학교 프로그램의 하나로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진행한 초등학교 5, 6학년 대상 요리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google meet 프로그램을 이용해 비대면 온라인 요리수업으로 실시했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늘며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청소년들이 스스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간편한 요리를 조리해보며 건강한 삶을 보장할 수 있도록 방과 후 구리시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가정 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기 때문에 청소년의 안전 문제를 관리 및 감독할 성인 보호자와 함께 참여하도록 참가자를 접수받았다. 주말 식사시간을 이용해 청소년이 직접 요리한 음식으로 식사를 하며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다.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무대리 신재옥 관장은 “시작하기 전에는 직접 함께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컸으나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요리를 즐기며 주말을 보낼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참 뿌듯하다. 회차가 진행될수록 참가자의 실력이 느는 것을 보며 청소년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었다. 10월에는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심화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니 구리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사항과 신청 방법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청소년활동 공지에서 문의 및 확인할 수 있다. 유선 문의는 청소년활동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http://www.guriyouth.or.kr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송유진 담당
031-232-9383~5(14)
이메일 보내기

행사 관련 문의
청소년활동팀
031-553-7101(내선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