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와 아프로챔피언스, 아프리카 지리정보시스템 촉진 파트너십 맺어

범 아프리카 비영리 조직과 에스리, 대륙 전체의 지리공간 기술 이용 촉진에 협력

뉴스 제공
Esri
2020-09-25 15:2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에스리(Esri)가 아프리카의 경제 변혁을 도모할 민관 협력 육성 정책 촉진을 목표로 하는 범 아프리카의 비영리조직, 아프로챔피언스(AfroChampions)와의 공동 이니셔티브를 24일 발표했다.

이 이니셔티브의 목표는 지리 공간 기술과 솔루션을 적용함에 있어서 대화와 잠재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기업, 정부, 아프리카 연합(African Union) 및 그 밖의 지역 경제 공동체 대표들이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아프로챔피언스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아프리카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 걸쳐 지역의 인프라를 공유하는 이점을 활성화시킬 방안을 모색한다. 대다수의 아프리카 사람들은 여전히 농촌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지리 정보 시스템(GIS) 기술은 특히 건강 및 원격 의료, 토지 관리, 농업 및 모빌리티와 같은 매우 중요한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GIS가 제공하는 강력한 매핑 및 데이터 분석은 오늘날 각 국이 추구하는 가장 성공적인 경제 전략의 토대를 형성한다. 이 이니셔티브는 광범위한 지역 파트너 네트워크 외에도 아프리카 정부와 여타 조직들에게 에스리가 세계를 선도하는 GIS 기술 및 전문 지식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아프로챔피언스 전무이사인 에뎀 애조게누(Edem Adzogenu) 박사는 “COVID-19 대유행과 이와 관련한 위기의 영향을 고려할 때 아프리카 지도자들은 자체적인 복구 계획인 아프리카대륙 자유무역지대(AfCFTA)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며 “그러나 AfCFTA를 운영하려면 지역 특성에 맞는 솔루션과 같은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기적으로 에스리의 솔루션은 아프리카 연합이 공식적으로 승인한 360도 로드맵인 아프로챔피언스 조 달러 투자 기본틀(AfroChampions Trillion Dollar Investment Framework)의 일부로 유지되는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게 된다 여기서 AfCFTA의 핵심적인 구현 요소로는 운송과 연결성인데, 비관세 장벽 제거, 저비용 전력; 현대화된 디지털 경제의 가치 증진과 산업화 등을 들 수 있다.

에스리 중동아프리카의 총괄책임자인 소하일 엘라브드(Sohail Elabd)는 “경제 불확실성의 시기에 지속 가능한 글로벌 발전을 촉진하는 이니셔티브를 위해 아프로챔피언스와 같은 파트너와 조화롭게 협력하는 것을 회사 사명의 일부로 여긴다”며 “전 대륙에 퍼져있는 행동 지향적 기업과 정치 지도자 네트워크의 도움을 통해 이런 이니셔티브들이 의료 보급에서 인프라 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공익을 추구하는 지역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활발하게 이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파트너십은 에스리가 아프리카 전역의 광범위한 지역 커뮤니티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지속적인 노력활동의 일부이며, AfCFTA와 같은 주요 대륙 이니셔티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 예로는 2013~2022년 아프리카 개발 은행 전략;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UN 2030 의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글로벌 지리공간 정보(GI4SD)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아프리카 연합 어젠다 2063 등이 있다.

애조게누는 “에스리의 지원은 시기 적절하다”며 “데이터 가공, 한 국가에서 다른 국가로 복제할 수 있는 최선의 규범 확인, 전략적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올바른 위치 정의, 국경을 초월한 재생 가능 프로젝트 출범과 같은 여러 가지 실질직인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스리가 구축한 아프리카 대륙의 기존 지리 공간 커뮤니티 플랫폼인 아프리카 지오포털(Africa Geoportal)은 아프로챔피언스의 가상 축제인 보마 오브 아프리카(Boma of Africa)는 물론 그 밖의 진행 중인 커뮤니티 지원 활동을 뒷받침하게 된다.

에스리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사회로 하여금 글로벌 과제에 대해 위치 기반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떻게 협력하는지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esri.com/en-us/about/about-esri/mea참조.

아프로챔피언스(AfroChampions) 개요

아프로챔피언스 이니셔티브(AfroChampions Initiative)는 아프리카의 경제 통합과 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아프리카의 자원과 기관에 활기를 불어넣도록 고안된 민관 협력 프로그램이다. 결과적으로 아프로챔피언스는 아프리카 경제 챔피언의 출현과 성공을 지원하는데, 이는 아프리카 시장을 통합하고 대륙의 변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프로챔피언스는 가나 아크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 및 기관 파트너의 지원을 받아 지역 및 글로벌 파트너는 물론 각국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 아프로챔피언스는 아프리카의 경제 통합 지원을 목표로 하는 중추적인 활동 4가지를 정의했다.

· 정책 옹호: 2021년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아프리카대륙 자유무역지대(African Continental Free Trade Area)의 발전에 특히 초점을 맞춘 아프리카 통합 및 포용적 개발에 대한 정책 마련 및 옹호.
· 영향력을 위해 챔피언 동원: 아프리카 혁신 프로젝트 및 이니셔티브 협력 차원으로 아프리카 민간 부문과 공공 부문 챔피언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구축.
· 투자 촉진: 통합과 변화를 가속화시키면서 대륙의 판도를 바꾸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유도.
· 미래 챔피언 양성: 차세대 아프리카 챔피언 기관, 혁신가와 지도자 양성 및 지원.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frochampions.com) 참조.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포천(Fortune) 100대 기업 중 90곳과 주 정부 50곳, 크고 작은 모든 카운티의 절반 이상, 포브스(Forbes) 선정 미국 100대 대학 중 87곳은 물론 미국 정부의 15개 행정 부처와 수십여 개의 독립기관을 포함해 35만개 이상의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0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Hub,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40056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브스키(Jo Ann Pruchniewski)
홍보 담당
휴대전화: +1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Es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