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북한축산연구소, ‘남북 축산협력’ 온라인 워크숍 개최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20-09-25 16:09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북한축산연구소(소장 김수기 교수)가 18일(금) 농협과 통일부 후원으로 ‘남북한 축산협력을 통한 한반도 축산 발전전략’을 주제로 제2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용석 농협미래경영연구소 소장의 축사로 시작한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화상 세미나로 진행됐다.

총 5가지의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서울대 경제학부 김병연 교수가 ‘북한경제와 한반도의 미래’라는 연구 주제로 첫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농협미래경영연구소 김성남 박사가 ‘북한의 축산기반과 관련된 정책과 제도, 시스템, 협력방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했고 △서울대 농업생명과학연구원 김현진 박사는 ‘북한의 낙농산업 협력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동물약품협회 정병곤 부회장은 ‘남북교역 검역 협력 및 강화 방안’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고 △서울대 수의과대학 유한상 교수의 ‘남북한 가축 전염병 공동대응을 위한 단계적 발전 방안’에 대한 강연 후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건국대 북한축산연구소 김수기 소장은 “북한의 경제, 축산현황, 가축 질병 공동대응책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와 활발한 토의를 통해 남북한 축산발전에 기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건국대학교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