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이노베이션아카데미, 디지털 인재 육성 통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현대오토에버,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와 공동 프로젝트 개발
“프로젝트 참가 교육생 중 우수 인재 적극 영입할 것”

출처: 현대오토에버 (코스피 307950)
2020-09-28 09:50
  • 현대오토에버-이노베이션아카데미, 디지털 인재 육성 통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현대오토에버-이노베이션아카데미, 디지털 인재 육성 통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8일 --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민석)와 25일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디지털 인재 육성을 통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뉴딜 생태계의 기반을 다지는 일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운영하고 있는 에콜 42의 아시아 최초 캠퍼스인 ‘42 서울’ 교육생 중 희망자를 선발해 공동 협력프로젝트 등을 올해 말부터 2년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개발자로 성장해 취업하고자 하는 42서울 교육생 대상으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현대오토에버 사내에서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프로젝트로 만들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 잠재력을 지닌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산업지형이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 새로운 안목과 기술력으로 무장된 디지털 인재 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노베이션아카데이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인재를 적극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석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현대자동차그룹 ICT서비스 기업인 현대오토에버와의 사업적인 협력은 매우 의미가 있으며 공동 프로젝트를 통한 교육생들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 개요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ICT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완성차·철강·건설·부품·금융 등 다양한 사업군에 대한 시스템 통합 및 시스템 운영 사업과 관련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독보적인 IT 기술 솔루션을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산업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IT 기술 및 서비스 간 통합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구현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러시아·중국·미국·멕시코 등 해외로 진출하는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업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되는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해 BASIC(Big Data, AI, Security, IoT, Cloud) 등 최신 기술이 집합된 스마트X사업(모빌리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을 위한 산업 현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autoever.com

언론 연락처

현대오토에버
홍보팀
양선혜 차장
02-6296-609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