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창립 13주년 기념식서 3대 미래사업모델 제시

출처: 신한카드
2020-09-28 10:51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창립 기념사를 발표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창립 기념사를 발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8일 -- 13살의 신한카드가 더 큰 ‘하나의 꿈’을 위해 ‘세 가지 도전’을 시작한다.

국내 카드 1위사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통해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신한카드의 미래상을 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3대 미래사업모델을 구체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기념식에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더 큰 데이터 프레임을 통해 고객이 찾는 최적의 상품·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진화하는 신한카드의 빅픽처(Big Picture)를 제시했다.

신한카드는 보다 구체적으로 ‘개인고객 금융플랫폼’, ‘마이데이터 기반의 종합라이프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이라는 3대 미래사업 모델도 설정했다.

먼저 ‘개인고객 금융플랫폼’은 고객의 손안에서 하나의 앱(App)으로 결제부터 금융 상품 그리고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하는 ‘Daily-PEFM(Personal Expenditure and Financial Management)’ 사업을 의미한다.

‘종합라이프플랫폼’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New Discovery Platform’ 사업을 지칭하며, 끝으로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은 가맹점의 운영과 금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Amazing-BFM(Business Financial Management)’ 사업을 말한다.

특히 임 사장은 ‘13ecoming(비커밍) 신한카드’를 핵심 키워드로 제시, 과거 성장 방식의 ‘유지(Being)’가 아니라 ‘하나의 꿈과 세 가지 도전’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Becoming)해 나가야 됨을 강조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브랜드 관리체계 리뉴얼 프로젝트를 병행, 미래 사업 비전에 걸맞은 브랜드 체계(브랜드 에센스 & 지향 가치)와 이를 관리하기 위한 브랜드가치 평가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일류 브랜드를 향한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28일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현장 중계방식의 언택트(Untact)로 진행, 지난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미래 청사진 달성을 위한 세러모니 등을 통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임 사장은 창립 13주년 기념사를 통해 “진정한 탐험은 새로운 풍경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에 있다”며 “함께 이룬 13년을 바탕으로 함께 이룰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을 위해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Insight)을 통해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언론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