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닉스, 후지쓰 커넥티드 테크놀로지스와 제휴해 라쿠라쿠 스마트폰 F-42A에 사보닉스 모바일 앱 선보여

디지털 인지 테스트 앱, 두뇌 건강 체크 기능 제공

뉴스 제공
Savonix, Inc.
2020-10-05 14: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인지 건강 테스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사보닉스(Savonix)와 일본 굴지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후지쓰 커넥티드 테크놀로지스(Fujitsu Connected Technologies Limited, 약칭 FCNT)가 라쿠라쿠(Raku-Raku) 스마트폰 F-42A 모델에서 사보닉스의 디지털 인지 테스트 앱인 ‘사보닉스 모바일(Savonix Mobile)’을 공개했다.

현재 일본 치매 인구가 460만명을 웃도는 가운데 그 숫자는 2025년까지 일본 65세 이상 노인 5명 중 1명 꼴인 730만명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일본 정부는 지난해 향후 6년간 70세 이상에서 치매 환자를 6% 줄인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사용자는 라쿠라쿠 스마트폰 F-42A에 기본 탑재된 ‘사보닉스 모바일’을 통해 실행 기능, 작업 기억, 충동 억제 등 8개 뇌기능 영역에서 인지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결과는 앱에서 즉각 받아볼 수 있으며 인지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인지 검사가 세월에 따른 뇌 건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인 이유다. 올 7월 알츠하이머협회(Alzheimer’s Association)가 개최한 국제 콘퍼런스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식이 요법, 흡연, 음주, 수면 등의 건강 습관을 변화시켜 치매를 최대 40%까지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프스타일의 위험을 파악함으로써 뇌 건강과 관련해 보다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다.

라쿠라쿠 스마트폰에는 계보기와 기타 중요한 건강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기본 탑재돼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사보닉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마일레아 샤바트(Mylea Charvat) 박사는 “FCNT와 제휴해 필요한 이들이 손 안에서 쉽고 정확한 인지 검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는 큰 영향을 발휘할 것이며 일본과 FCNT 등 일본 기업이 치매 예방에서 전 세계를 선도하는 것과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사보닉스의 디지털 인지 평가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두뇌 건강을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모니터링함으로써 생활 방식과 관련된 조언을 기반으로 두뇌 웰빙을 추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카다 가츠미(Katsumi Takada) FCNT 대표이사 사장은 “라쿠라쿠 스마트폰 F-42A 모델에 사보닉스 모바일 앱을 탑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로써 두뇌 건강 유지를 지원하고 치매 위험을 줄이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이를 계기로 사용자가 건강에 보다 관심을 갖고 더 건강한 삶을 꾸려가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보닉스(Savonix) 개요

인지 건강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사보닉스(Savonix)는 시장에서 유일한 신경심리학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보닉스는 디지털 인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며 의료 제공자, 비용 지불자, 연구자가 결과를 평가하고 활용해 건강과 치료 결과를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임상 신경 심리학자와 디지털 기술 전문가가 개발한 ‘사보닉스 인지 평가(Savonix Cognitive Assessment)’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정확하고 접근이 용이하며 저렴한 도구다. 웹사이트(Savonix.com)에서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후지쓰 커넥티드 테크놀로지스(Fujitsu Connected Technologies) 개요

후지쓰 커넥티드 테크놀로지스는 2016년 2월 후지쓰(Fujutsu Limited)가 모바일폰 사업부를 분사해 설립한 회사다. FCNT는 사람들이 평안한 마음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초월적 아이디어와 앞선 기술을 통해 사람, 사물, 서비스를 보다 편안한 방식으로 연결한다. FCNT는 2003년 세계 최초로 계보기가 탑재된 모바일 전화기를 내놓은 이래 모바일 전화기에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fujitsu.com/jp/group/fc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90050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avoni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보닉스(Savonix)
레이널드 하이올(Reynald Hiole)
+1 415.919.7421
rhiole@savon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