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나치밸리 대학교, 지역 칼리지의 랜섬웨어 피해 후 IT 환경 평가

랜섬웨어 복구와 엑사그리드 티어드 백업 스토리지에 투자

뉴스 제공
ExaGrid Systems, Inc.
2020-10-05 15:00
말버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위나치밸리 대학교(Wenatchee Valley College, 약칭 WVC)가 우수한 데이터 보호 기능의 엑사그리드빔(ExaGrid-Veeam) 솔루션으로 전환하고 랜섬웨어 복구 전략을 실행한다고 엑사그리드(ExaGrid®)가 9월 29일 발표했다.

엑사그리드는 업계 유일의 티어드 백업 스토리지(Tiered Backup Storage) 솔루션이다.

위나치밸리 대학교는 해당 지역에서 지역사회와 주민의 교육 및 문화적 니즈에 부응함으로써 워싱턴 북중부 지역을 풍요롭게 하고 있다. 이 대학교는 다양한 민족적, 경제적 배경의 학생들을 위해 양질의 편입, 인문학, 전문/기술, 기초 기술, 평생 교육을 제공한다. 위나치밸리 캠퍼스는 시애틀과 스포케인 사이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캐스케이드 산맥의 동쪽 경사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WVC 오마크 캠퍼스는 위나치에서 북쪽으로 약 100마일 떨어진 오마크의 캐나다 국경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스티브 가르시아(Steve Garcia) WVC 정보보안책임자는 “우리 시스템 내 칼리지 한곳이 대규모 랜섬웨어 공격을 당했으며 이로 인해 백업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서버가 피해를 입었다”며 “이 때문에 아무것도 복구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취약한 영역을 보완하고 사건 발생, 발생 시점, 랜섬웨어를 유발한 근본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 이 경험을 사례 연구로 삼았다”며 “이를 토대로 환경을 바꾸고 우수 관행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 피해를 입거나 VM웨어 환경과 서버가 영향을 받더라도 엑사그리드 데이터는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기존 솔루션을 폐기했으며 우리의 VM웨어 인프라에 딱 맞는 엑사그리드 시스템과 빔으로 전환했다”며 “엑사그리드와 빔을 결합한 솔루션은 실로 놀라우며 효과적으로 작동한다”고 말했다. 가르시아는 “엑사그리드와 빔 솔루션을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다른 커뮤니티 칼리지의 담당자에게도 백업 인프라 요구에 부응하는 믿음직하고 견고한 솔루션으로 이를 추천했다”고 덧붙였다.

엑사그리드는 프론트엔드 디스크 캐시 랜딩존(Landing Zne)을 갖춘 티어드 백업 스토리지와 모든 보존 데이터를 저장하는 별도의 보존 계층(Retention Tier)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엑사그리드 디스크 캐시 랜딩 존에 직접 기록된 후 네트워크와 분리되어 있는 장기 보존 저장소로 계층화된다. 이 저장소는 장기 보존 데이터 저장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데이터를 중복 데이터 개체로 저장한다. 랜섬웨어에 대한 엑사그리드의 접근 방식은 ‘리텐션 타임록’(Retention Time-Lock)이라 불린다. 이는 해커가 엑사그리드 시스템의 보존 계층 내 백업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암호화하지 못하도록 막는다. 엑사그리드는 지연된 삭제 및 변경이 불가한 중복제거 개체를 제공하는 유일한 네트워크 비연결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계층화된 에어 갭)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독창적 접근 방식을 통해 랜섬웨어 공격 발생 시 데이터를 손쉽게 복구하거나 엑사그리드 티어드 백업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VM을 부팅할 수 있다. 랜섬웨어 공격 이후 주 스토리지를 복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든 장기 백업 보존 데이터도 그대로 유지된다.

가르시아는 “강력한 백업 시스템이 있고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도 데이터를 복구해 정상 운영을 재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만큼 안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공격이 발생하는 시점을 확인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한다”며 “과거에는 공격이 발생할 경우라고 말했지만 이제 나에게는 시기의 문제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격이 발생하면 복구가 가능하며 최종 사용자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상적 운영으로 돌아가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가르시아의 자세한 엑사그리드 적용기는 성공스토리(Success Sto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사그리드가 발행하는 고객 성공 사례(customer success stories)와 기업 스토리(enterprise stories)는 엑사그리드의 독창적 아키텍처 접근 방식과 차별화된 제품, 탁월한 고객 지원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보여준다.

엑사그리드(ExaGrid) 개요

엑사그리드(ExaGrid)는 독창적인 디스크 캐시 랜딩 존(Landing Zone)과 장기 보존 저장소, 스케일 아웃형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계층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은 가장 빠른 백업과 복원, 인스턴트 VM 복구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에는 모든 어플라이언스가 포함돼 있으며 데이터가 증가해도 고정 길이의 백업 창을 보장해 고비용의 전면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없애고 제품 노후화를 막아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xagrid.com)나 링크드인 참조. 고객들의 엑사그리드 경험과 그들이 어떻게 백업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지는 고객 성공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Grid는 엑사그리드 시스템즈(ExaGrid Systems, Inc.)의 등록 상표이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개별 소유자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90051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xagri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사그리드(ExaGrid)
크리스티나 오코넬(Kristina O’Connell)
koconnell@exagr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