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하이웨이, KNR 왈라야르 톨웨이 인수

뉴스 제공
Cube Highways
2020-10-05 15:2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큐브 하이웨이 3호(Cube Highways III)가 KNR 컨스트럭션(KNR Constructions Limited)이 보유해온 인도 케랄라주 유료 도로 운영사인 KNR 왈라야르 톨웨이 유한회사(KNR Walayar Tollways Private Limited, 약칭 KWTPL)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큐브 하이웨이 3호는 아이스퀘어드캐피탈(I Squared Capital)이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 2호(ISQ Global Infrastructure Fund II)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 회사다. 큐브 하이웨이 그룹은 이 거래와 다양한 폐쇄형 자산을 포함해 인도 전역에 걸쳐 차선 길이 8400km에 달하는 27개 고속도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KWTPL은 인도 남부의 타밀나두주, 케랄라주, 케랄라주 바닥켄체리 경계에 자리한 왈라야르를 연결하는 53.5km의 4차선 유료 도로를 운영하고 있다. 2012년 체결된 20년간의 양허계약 하에 2차선 고속도로를 4차선으로 확대한 이 프로젝트는 2015년 5월부터 가동됐다. 47번 국립 고속도로(National Highway-47)의 중요 부분을 이루는 KWTPL은 케랄라주 간선 진입로에 위치해 타밀나두주 주요 도시인 살렘, 에로드, 코임바토르와 케랄라주 트리수르, 코치를 연결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 주 파락카-라이간지 고속도로(Farakka-Raiganj Highway) 인수에 이은 것이며 이로써 큐브 하이웨이는 KNR 그룹으로부터 고속도로 자산을 네 번째 매입했다.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 큐브 하이웨이 이사 겸 아이스퀘어드캐피탈 대표 파트너는 “코로나19 팬데믹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양사가 건설적으로 협력해 양측에 윈윈이 되는 결과를 도출하는 거래를 다시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그는 “큐브 하이웨이는 KNR그룹과 재거래를 통해 선도적 도로 건설 기업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임을 입증했으며 인도의 유수 고속도로 소유-운영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고 강조했다.

KWTPL는 큐브 하이웨이의 지리적 입지를 인도 남부로 확장하고 포트폴리오 내 교통 투자를 다각화하고 있다. 봉쇄 조치 이후 이 도로를 통한 타밀나두주와 케랄라주 간 상업용 교통 교류가 회복되고 있다.

큐브 하이웨이 앤 인프라스트럭처 III(Cube Highways and Infrastructure III Pte. Ltd.)는 도로, 고속도로 프로젝트와 더불어 인도 내 그 밖의 일부 인프라 부문에 투자하는 싱가포르 회사다. 큐브 하이웨이는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독립 플랫폼으로 경영진과 실행 자문팀이 운송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을 활용하고 있다. 큐브 하이웨이의 주주는 아부다비 투자청(Abu Dhabi Investment Authority)과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의 완전소유 자회사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을 포함한 선도적 국제 투자업체들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90057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ubehighway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큐브 하이웨이(Cube Highways)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상무이사 겸 투자자홍보(IR) 총괄
+1 (786) 693-57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
investor.relations@cubehighwa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