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첨단 애플리케이션 위한 고성능 NORA-B1 블루투스 모듈 출시

블루투스 5.2 모듈, Arm® Cortex® M33 듀얼 코어 MCU 내장 및 근거리 무선 애플리케이션용 진보된 보안 기능 제공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20-10-06 10:26
서울--(뉴스와이어)--위치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자사의 근거리 무선 제품군에 NORA-B1 블루투스 모듈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NORA-B1은 강력한 Arm® Cortex® M33 듀얼 코어 MCU를 탑재한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최신 nRF5340 저전력 블루투스(BLE) 칩셋을 기반으로 산업, 의료,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능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엔지니어는 NORA-B1의 활용을 통해 단일 소자로부터 최대한의 가치를 끌어낼 수 있다. NORA-B1은 이 칩셋의 듀얼 코어 MCU를 활용해 성능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다. 네트워크 연결 관리 전용 저전력에 최적화된 코어와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구동 전용의 별도 고성능 코어를 가진 NORA-B1은 최소의 처리 지연 시간으로 원활하고 중단 없는 동작이 가능하다.

Arm® TrustZone®은 안전한 플래시 메모리, RAM, 주변장치 및 GPIO들과 그렇지 못한 것들을 철저하게 분리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실행 환경을 구현해주는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이 모듈은 첨단 Arm CryptoCell-312를 지원하는데 이는 KMU(key management unit)와 조합을 이루는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를 통해 RoT(Root of Trust) 및 안전한 키 스토리지를 구현한다.

유블럭스 근거리 무선 제품 마케팅 담당 펠레 스벤슨(Pelle Svensson) 선임 매니저는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nRF5340 칩셋은 컴퓨팅 능력과 보안성 면에서도 더욱 까다로운 조건이 요구되는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며 “우리는 제품 개발자들이 이러한 기회들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NORA-B1을 설계했다”고 밝혔다.

콤팩트하며 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NORA-B1은 지그비(Zigbee)와 스레드(Thread)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블루투스 5.2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게 해준다. 특히 BLE 오디오 기술은 이전 버전보다 더 적은 소비 전력으로 여러 채널에서 동시에 스트리밍이 가능해, 블루투스의 가장 대중적인 활용 사례 중 하나인 오디오 데이터 전송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킨다.

듀얼 코어 MCU, 강화된 보안, 블루투스 5.2를 조합한 NORA-B1 모듈은 광범위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산업용 기계 제어, 자산 추적, 원격 제어 및 게이트웨이, 지속적인 모터 제어를 필요로 하는 연결된 전원 장비 그리고 까다로운 보안 요건이 부과되는 첨단 의료용 웨어러블 등이 포함된다.

10.4 x 14.3 x 1.8 mm의 풋프린트인 NORA 모듈은 배선 연결이 쉬워 호스트 보드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으며 그 결과 고객의 비용을 줄여준다. 이 모듈은 콤팩트 PCB 안테나를 포함한 몇 가지 안테나 옵션 제품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동작 온도 범위가 최대 105°C까지인 NORA-B1은 스마트 실내외 조명뿐 아니라 산업용 환경에서는 일반적인 열악한 환경에서도 매우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알프 헬게 오므르(Alf Helge Omre)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유블럭스는 우리의 최신 nRF5340 칩셋을 유블럭스 NORA-B1 모듈 시리즈에 매우 정교하게 통합함으로써 듀얼 코어 MCU가 가진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그 자원들이 보다 강화된 보안 능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제품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블루투스 포트폴리오를 유블럭스가 시장에 선보여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샘플은 2020년 4분기에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