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그린페이’ 출시…금융 기관 위한 지속가능 엔드투엔드 솔루션 포트폴리오

뉴스 제공
IDEMIA
2020-10-06 14:50
COLOMBES, France--(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 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아이데미아(IDEMIA)가 자사의 CSR[*] 및 지속가능성 전략에 발맞춰 금융 기관 대상의 친환경 글로벌 솔루션 ‘그린페이(GREENPAY)’를 출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아이데미아는 사업 관행에 환경 문제를 기본으로 고려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그린페이’를 통해 현재의 ‘자원채취-제조-폐기’ 방식에서 탈피해 행동을 재설계하고자 한다. 아이데미아는 플라스틱과 종이 폐기물을 덜 발생시키는 솔루션을 개발해 토양 및 수질 오염을 줄이는 동시에 탄소발자국을 최소화하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린페이’는 아이데미아가 지불결제 카드 가치 사슬의 각 부분을 꾸준히 개선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려는 노력이다.

· 공정과 서비스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다.
·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개발한다.
· 고객이 아이데미아의 제품군을 통해 환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린페이’는 친환경 카드 본체 솔루션과 친환경 디자인 포장, PEFC/FSC 인증 카드 캐리어 주문형 인쇄, 디지털 알림, 전자서류 등 금융기관이 지속가능성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카드 관련 첨단 서비스를 망라한다.

지난 수개월간 중남미,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아이데미아 고객이 그린페이를 채택했다. 대표적 사례는 다음과 같다.

· 재활용 PVC 지불결제 카드인 RHB1[1] 비자 WWF 직불카드i(Visa WWF Debit Card-i)가 2020년 7월부터 말레이시아내 RHB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 카드는 원활한 결제를 위해 첨단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모든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ISO 인증을 획득했으며 EMV 규정을 준수한다.
· 믿을 수 있는 아이데미아 솔루션은 BBVA[2]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전환 여정에서 고객과 함께 한다. 양사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BBVA 은행이 2021년 말까지 모든 고객에게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카드를 점진적으로 제공하도록 할 예정이다.
· 아이데미아는 트리저(Treezor)[3]에 보안이나 사용자 편의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천연자원 소비를 줄인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프랑스 내 서비스형 은행 시장 분야의 선두주자인 트리저와 아이데미아의 협력은 프랑스에서 최초의 핀테크발 친환경 카드를 출시하며 정점에 달했다.
· 아이데미아는 재활용 PVC 공급업체인 UL인바이런먼트(UL Environment Inc.)로부터 친환경 성능인증(Environmental Claim Validation Summary)을 획득했다.

아이데미아의 공인 파트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그린페이 제품과 서비스는 국제연합(UN)이 설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발 맞춰 전 세계 주요 환경 프로젝트에 재정적으로 기여한다.

아만다 구르보(Amanda Gourbaul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담당 총괄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지속가능한 개발에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금융계가 친환경 이니셔티브를 촉진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에 완벽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믿는다”며 “이는 그린페이의 주요 목적으로 CSR 목표를 진전시키기 위한 기술에 모든 전문 역량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1] PR참조 - https://www.idemia.com/press-release/idemia-partners-rhb-bank-launch-first-recycled-debit-card-asia-pacific-2020-06-15
[2] PR 참조- https://www.idemia.com/press-release/idemia-and-bbva-partner-launch-spains-first-payment-card-made-recycled-pvc-2020-06-05
[3] PR참조 - https://www.idemia.com/press-release/idemia-and-treezor-launch-first-eco-friendly-payment-card-onlyone-french-fintech-firm-2020-06-26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10055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 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