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래드 에너지, 비리디스 파워 인수 영국 최대의 탄력 발전 플랫폼 탄생

인수로 콘래드의 기존 자산과 비리디스 파워의 320MW 이상 자산 결합

현재 가동 중 또는 건설, 개발 단계의 탄력 발전 자산 포트폴리오 총 1.1GW 확보

콘래드 에너지, 최대 2.2GW 규모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플랫폼 전략 기반으로 탄력적 발전 및 저장 자산 투자 급가속화하여 영국 최대 탄력 발전 플랫폼으로 발돋움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20-10-06 17:15
애빙던,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영국의 에너지 전환 지원 계획이 급속히 진전되고 있다고 콘래드 에너지(Conrad Energy)가 1일 발표했다.

콘래드 에너지는 비리디스 파워(Virdis Power) 인수에 합의함으로써 영국 전력 시장 내 탄력 발전 점유율을 배 이상 높이고 영국 전역의 가동 포트폴리오를 28개 사업장 440MW로 확대하게 됐다. 이는 100만 가구의 시간당 평균 전력 수요에 해당하는 규모다. 콘래드 에너지는 아이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의 포트폴리오 회사이자 네트워크 및 상용 고객을 위한 탄력적 전력 발전, 배터리 저장, 에너지 관리 서비스에 주력하는 독립 전력 생산자다.

중요 그리드 자원을 제공하는 혁신적 에너지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콘래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력 생산, 거래, 운영 역량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콘래드는 이미 상용 고객에게 탄력 발전, 저장 및 태양광 등 에너지 요구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국이 에너지 믹스에 더 많은 재생가능 에너지원을 통합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전력 소비 패턴 변동을 완화하려는 상황에서 이 같은 지원은 대단히 중요하다.

콘래드 에너지의 발전 용량 외에 최대 4시간 분량의 전기를 저장해 전력 피크 수요 기간에 전력을 공급하고 그리드 부하를 완화하며 전력 소비자 가격의 과도한 변동을 완화할 수 있는 배터리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콘래드 에너지는 총 200MW의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구축을 추진 중이다.

2017년 설립된 콘래드 에너지는 아이스퀘어드 캐피탈이 인프라 수요 가중에 부응하기 위해 구축한 18개 글로벌 플랫폼 중 하나다.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 아이스퀘어드 캐피탈 대표 파트너는 “영국 에너지 시장은 중요한 전기를 맞았다”며 “수요와 사용 패턴이 변하고 있으며 원자력의 미래는 불확실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역화된 탄력 발전은 영국이 에너지 믹스에서 재생가능 자원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 가운데 격차를 해소하는 데 필수가 될 것”이라며 “재생가능 에너지가 일반화되고 있으며 에너지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할 비용 효율적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반다리는 “이번 투자는 탄소중립 목표를 추진하고 있는 영국이 국가의 에너지 공급의 미래 안보와 안정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미안 다라프(Damian Darragh) 콘래드 에너지 회장은 “이번 인수는 콘래드 에너지의 성장과 국가 그리드에 안정적이고 탄력적인 전력 공급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행보”라고 밝혔다. 다라프 회장은 “양 사업은 효과적으로 서로를 보완할 수 있으며 양 팀의 전문 지식을 결합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우리는 맨땅에서 현대적 유틸리티 회사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높은 비용 효율을 제공하는 저탄소 에너지 솔루션 통합을 지원함으로써 청정 에너지 전환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역 발전, 스마트 그리드, 계량기 후단 솔루션이 현대적 유틸리티를 창조하기 위한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강조했다.

콘래드 에너지(Conrad Energy) 개요

에너지 시장의 작동방식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콘래드 에너지(Conrad Energy)는 유연한 저탄소 경제의 미래를 향한 초석을 놓고 있다.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을 뒷받침하는 콘래드 에너지는 유연한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 전력 생산자(independent power producer, 약칭 IPP)인 콘래드 에너지는 필요할 때 전력을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생산함으로써 시장 내 에너지 공급을 최적화한다. 콘래드의 임베디드 발전소는 로컬 네트워크에서 2.5~40MW까지 다양한 규모의 전력을 공급한다. 고도로 숙련된 팀을 보유한 콘래드 에너지는 아이스퀘어드 캐피탈의 포트폴리오 회사다.

아이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스퀘어드 캐피탈은 미주, 유럽, 아시아 내 에너지, 수도·전기·가스, 운송, 사회기반시설에 집중하는 독립적인 세계적 기반시설 투자관리회사이다. 홍콩, 런던, 마이애미, 뉴델리, 뉴욕,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10060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콘래드 에너지(Conrad Energy)
스티븐 하드먼(Steven Hardman)
상무이사
+44 07477 582541
steven.hardman@conradenergy.co.uk

아이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상무이사 겸 투자 총괄
+1 (786) 693-57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

헤드랜드(Headland)
스티븐 몰트하우스(Stephen Malthouse), 캐롤라인 도빈(Caroline Dobbin), 제인 글로버(Jane Glover)
+44 (0)7734 956 201, +44 (0)78 8466 5526, +44 (0)78 847 4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