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일렉트릭, 괌대학교 데이터 센터에 새 PoP를 설치해 글로벌 IP 네트워크를 괌으로 확대

새 PoP와 MARIIX에 대한 연결 통해 IP 전송이 덜 지연되고 수천 개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접속 가능

뉴스 제공
Hurricane Electric
2020-10-06 19:30
망길라오, 괌/프리몬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순수 IPv6 인터넷 백본 업체인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이 망길라오에 있는 괌대학교(University of Guam)의 데이터 센터에 새로운 인터넷 접속거점(PoP)을 추가하고 이 대학교에 설치된 마리아나제도 인터넷 연동점(Mariana Islands Internet Exchange, MARIIX)과 연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새로 설치된 PoP 위치는 괌 망길라오96923 유니버시티 드라이브(University Drive) 303이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괌은 글로벌 통신 허브가 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내년에 괌의 동부와 서부에 해저 인터넷 케이블이 매설될 예정이고 아시아에 근접해 있어서 미국 기업체들이 이용하기에 이상적인 위치라는 것이다. 또한 견고한 연결성 옵션이 제공되면 괌을 본거지로 하고 있는 2개 미군 기지가 중요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PoP는 허리케인 일렉트릭이 괌에 처음 설치한 것으로서 이는 이 회사가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계속 이행하기 위한 조치이다. 허리케인 일렉트릭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 지역으로 확대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는 조직체들이 차세대 IP(인터넷 프로토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고장 허용 범위, 부하 균형 및 혼잡 관리 등이 향상된다. 또한 이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는 조직체들은 100GE(기가비트 이더넷), 10GE 및 1GE 포트를 통해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광범위한 IPv4와 IPv6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 레버(Mike Leber) 허리케인 일렉트릭 사장은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는 현지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와 기타 조직체들이 IP를 비용 효과적이고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또 우리의 괌 진출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을 확대하고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비용 효과적인 연결성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의 연장”이라고 말했다.

네트워크들은 MARIIX에 연결함으로써 250여개에 이르는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전 세계 주요 교환점 네트워크 및 각기 다른 8000개 네트워크와 IP 교신량 또는 ‘피어(peer)’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MARIIX는 모든 다른 네트워크와 별도로 독립된 것으로서 괌대학교의 정보기술 사무소가 운영하고 일부 운영비를 부담한다.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개요

허리케인 일렉트릭은 자체의 IPv4 및 IPv6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IPv6 백본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회사는 글로벌 네트워크 내에서 250여개의 주요 교환점과 연결되어 있고 8000여개의 네트워크와 트래픽을 직접 교환하고 있다. 회사는 탄력성 있는 광섬유 토폴로지(topology)를 채용하여 북미를 가로지르는 5개의 100G 경로, 미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4개의 별도 100G 경로, 그리고 유럽과 아시아에 100G 링(ring)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아프리카 전역에 링(ring)을 구축하고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PoP를 설치했다. 회사는 동일 연결을 통해 IPv4 및 IPv6 트랜짓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용 연결 속도는 100GE(100기가비트/초 이더넷), 10GE 및1GE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http://he.net)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10062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e.ne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홍보대행
밀담 퍼블릭 릴레이션즈(Milldam Public Relations)
아담 웨이트쿠나스(Adam Waitkunas)
+1 978-828-8304
adam.waitkunas@milldam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