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급성장하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분야 선두주자인 이스탄불 게임업체 롤릭 인수 완료

모바일 게임 최대, 급성장 분야 진출

징가 광고 사업 확대, 다각화

유능한 인력과 폭넓은 외부 개발자 네트워크 확보

뉴스 제공
Zynga Inc.
2020-10-06 19:5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터키 이스탄불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겸 퍼블리셔인 롤릭(Rollic)의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징가는 롤릭 지분의 80%를 확보했으며 운전자본 조정을 포함한 인수 대금은 현금 약 1억8000만달러다. 롤릭은 누적 다운로드 건수 3억6500만건 이상인 인기 하이퍼 캐주얼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징가는 향후 3년간 구체적인 매출과 수익성 목표에 기반한 가치 평가를 통해 나머지 지분 20%를 균등 분할 방식으로 인수할 계획이다.

징가는 롤릭 인수를 발판으로 급성장 중인 하이퍼 캐주얼 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유능한 전문 인력과 광범위한 외부 개발자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롤릭은 징가의 광고 사업을 성장시키는 동시에 유의미한 잠재 고객 증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롤릭 경영은 설립자이자 현 최고경영자(CEO)인 부라크 바달(Burak Vardal)과 현 경영진이 그대로 맡게 된다. 본사도 터키 이스탄불에 그대로 유지한다.

프랭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CEO는 “롤릭과 탁월한 인재를 한 식구로 맞이하고 방대한 개발자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롤릭을 통해 모바일 게임 범주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하이퍼 캐주얼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모바일 게임과 광고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방대하고 다각화된 롤릭의 잠재 고객층은 징가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바달은 “롤릭의 문화와 핵심 가치에 제대로 부합하는 징가에 합류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는 가운데 징가와 롤릭은 창의성, 품질, 유능한 전문 인력에 기반한 막강한 생산력을 한 데 모으게 됐다”며 “차세대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양사 합병에 따른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라크 바달, 데니즈 바사란(Deniz Basaran), 메흐멧 칸 야부즈(Mehmet Can Yavuz)가 설립한 롤릭은 터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하이퍼 캐주얼 퍼블리셔 겸 개임 개발사다. 롤릭 게임 중 8개가 미국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다운로드 건수 1위 또는 2위를 차지했으며 최신 게임인 ‘고너츠 3D(Go Knots 3D)’와 ‘탱글 마스터 3D(Tangle Master 3D)는 2020년 2분기 미국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으로 자리했다.

최종 인수는 2020년 10월 1일부터 발효된다. 징가는 2020년 3분기 실적 보고 시 2020 회계연도 가이던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 링크에서 이미지 등 아트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https://www.dropbox.com/sh/mpjq5uayxvavjfu/AAC06swtg_3lwFJAwNddRz4Ra?dl=0

징가(Zynga Inc.) 개요

징가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게임을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한다. CSR 레이싱(CSR Racing™), 엠파이어 앤 퍼즐스(Empires & Puzzles™), 머지 드래곤(Merge Dragons!™), 머지 매직(Merge Magic!™), 툰 블라스트(Toon Blast™), 토이 블라스트(Toy Blast™), 워드 위드 프렌즈(Words With Friends™), 징가 포커(Zynga Poker™) 등 징가의 프랜차이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현재까지 10억명이 넘는다. 징가의 게임은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소셜 플랫폼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2007년에 설립된 징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인도, 터키, 핀란드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징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nga.com)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롤릭(Rollic) 개요

2018년 12월 이스탄불에 설립된 롤릭은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용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유통·판매하는 업체다. 고 나트 3D와 플리퍼 덩크(Flipper Dunk), 온넥트-페어 매칭 퍼즐(Onnect-Pair Matching Puzzle), 픽셀 샷 3D(Pixel Shot 3D), 픽커 3D(Picker 3D), 리페어 마스터 3D(Repair Master 3D), 탱글 마스터 3D, 워터 슈티(Water Shooty), 휠 스매시(Wheel Smash) 등의 게임을 출시했다. 롤릭은 전 세계에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을 대량 생산하고 게임 업계 내에 탄탄한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진한다. 롤릭은 2020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징가에 인수됐다. 롤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ollicgames.com)나 페이스북(Facebook), 링크드인(LinkedIn),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롤릭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 진술을 담고 있다. 롤릭 오윤 야질림 베 파잘라마 아노님 시르케틴(Rollic Oyun Yazılım ve Pazarlama Anonim Şirketin, 이하 ‘롤릭’) 인수에 따른 기대 편익을 실현할 역량과 관련된 진술, 글로벌 고객과 광고사업의 확장, 개발 파이프라인 추가 및 전반적 성장, 재무 예상액의 달성 등 의도한 편익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진술 등이 미래예측 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흔히 ‘전망(outlook)’, ‘예상된(projected)’, ‘계획된(planned)’, ‘계획이다(intends)’, ‘할 것이다(will)’, ‘예상한다(anticipate)’, ‘믿는다(believe)’, ‘목표한다(target)’, ‘전망한다(expect)’ 등 여러 미래 시제 단어를 사용한다. 미래예측진술을 사용한 해당 사안의 성공이나 성취는 중대한 리스크, 불확실성, 가정을 내포한다. 실제 결과가 예상이나 의도와 크게 다를 수 있는 만큼 보도자료가 발표된 날까지의 상황을 기반으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이다. 징가는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실제 결과와 다를 수 있는 요인으로는 거래 완료 조건의 만족, 거래를 적시에 완료하고 롤릭을 효과적으로 통합하며 거래의 기대 편익을 달성할 수 있는 징가의 역량이 있다. 리스크, 불확실성, 가정 및 실제와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추가 요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공식 서류에 설명되어 있거나 설명될 것이다. 또한 IR(Investor Relations) 웹사이트(http://investor.zynga.com)나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복사본을 입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20050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영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이 공식적인 효력을 가지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징가(Zynga Inc.)
투자 문의
레베카 라우(Rebecca Lau)
Investors@zynga.com

언론 문의
사라 로스(Sarah Ross)
Sarah@zy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