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트랩, 끊김 없는 협업 녹음 위한 새로운 뮤직 앱 ‘사운드트랩 캡처’ 출시

새로운 사용자 친화적 툴, 영감이 떠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협업, 고품질 오디오 녹음 가능케 해

뉴스 제공
Soundtrap
2020-10-07 16:4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운드트랩(Soundtrap)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캡처하고 만들어낼 수 있는 협업 모바일 앱 ‘사운드트랩 캡처(Soundtrap Capture)’를 6일 출시했다.

뮤지션과 아티스트를 염두에 두고 제작한 이 새로운 앱은 크리에이터들이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영감이 떠오를 때면 언제 어디서든 고품질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게 해주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 툴이다. ‘사운드트랩 캡처’는 iOS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에서 6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Spotify)의 사운드트랩 이사인 퍼 에마뉴엘슨(Per Emanuelsson)은 “이 새로운 앱은 착상이 떠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창의력을 포착하게 한다“며 ”거리를 걷든 카페에 앉아 있든 스튜디오에서 연주를 하든 ‘사운드트랩 캡처’ 앱은 아티스트가 그 순간 바로 협업하고 현장에서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사운드트랩은 전 세계인들이 우수한 품질의 협업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해주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한 곳에서 즉흥으로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누가 녹음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아이디어를 발산시켜 이를 실시간으로 토론하고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사운드트랩 캡처’ 앱을 통해 콘셉트를 노래로 바꾸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도 수월해졌다.

아티스트와 연계해 개발한 ‘사운드트랩 캡처’는 음악 제작 과정의 바로 첫 번째 단계, 즉 콘셉트에 초점을 맞춘 아티스트 중심의 체험 앱이다. 사운드트랩이 ‘사운드트랩 캡처’를 통해 효율화를 꾀하고자 하는 것은 멜로디의 첫 번째 선율, 즉흥적으로 떠오르는 첫 소절, 저절로 일어나는 반복적인 기타 운율 등 음악 창작의 첫 단계이다.

수천명의 뮤지션과 공동작업자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사운드트랩은 일반적으로 수많은 뮤지션들이 음성 메모나 메시징 앱,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및 저장 기기 사이를 분주히 왔다 갔다 하면서 자신의 콘셉트를 정리하는 지나치게 복잡한 음악 아이디어 구현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기 시작했다. 녹음, 레이어링, 실시간 협업 및 저장을 위한 내장형 툴을 갖춘 ‘사운드트랩 캡처’는 이런 다중 플랫폼 프로세스를 하나의 효율적인 앱으로 대체한다.

스포티파이 부사장 겸 마켓플레이스 책임자인 찰리 핼먼(Charlie Hellman)은 “아티스트가 최고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 우리 미션의 핵심”이라며 “사운드트랩 캡처를 통해 더 많은 뮤지션들이 창작 과정을 단순화하고 영감의 불꽃을 포착하는 데 도움을 주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인 사운드트랩의 스튜디오(Studio) 툴을 사용하면 아티스트들은 이제 조만간 모바일이나 데스크톱에서 ‘사운드트랩 캡처’ 앱과 ‘사운드트랩 스튜디오’ 앱을 통해 프로젝트 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이렇듯 충돌이 전혀 없는 워크플로우는 사운드트랩 캡처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뮤지션이 아이디어를 떠올린 다음 공동작업자가 컴퓨터에서 ‘사운드트랩 스튜디오’를 이용해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해준다.

‘사운드트랩 캡처’에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다음 기능들이 담겨 있다.

· 멀티 트랙 레이어링: 트랙 녹음, 악기 및 보컬을 서로 합쳐 다양한 음악을 창작한다.
·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여러 공동작업자가 하나의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초대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트랙을 녹음하고 레이어를 만들어 실시간으로 함께 노래를 만든다.
· 라이브 스토리지: 모든 프로젝트를 사운드트랩 시스템에 즉시 동기화하고 백업해 쉽게 접속할 수 있으므로 아이디어를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한편 다음 사양은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 원활한 통합: ‘사운드트랩 캡처’와 ‘사운드트랩 스튜디오’ 간, 데스크톱과 모바일 간에 한 박자도 놓치지 않고 끊김 없는 전송 가능

사운드트랩(SOUNDTRAP) 개요

스포티파이(Spotify)의 자회사인 사운드트랩(Soundtrap)은 모든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는 음악 및 팟 캐스트를 겨냥한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녹음 플랫폼으로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함께 협업하고 녹음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하기 쉬운 창작 플랫폼을 갖춘 사운드트랩은 크리에이터가 소프트웨어 악기나 실제 악기, 오디오 녹음을 결합해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soundtrap.com) 참조.

미디어 자산

다운로드: https://bit.ly/3jEfm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60052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oundtra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운드트랩(Soundtrap)
이다 스탈나케(Ida Ståhlnacke)
+46 72 249 98 11
idas@spotif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