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청담러닝, 시선추적기술 활용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 시선추적기술·집중도 산출 알고리즘 기반… 학습 집중 돕는 온라인 화상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2020-10-08 14:30
  • 오른쪽부터 비주얼캠프 박재승 공동대표와 청담러닝 이동훈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비주얼캠프 박재승 공동대표와 청담러닝 이동훈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비주얼캠프와 청담러닝 로고

    비주얼캠프와 청담러닝 로고

  • 비주얼캠프 로고

    비주얼캠프 로고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8일 --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 이동훈)과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교육 솔루션 개발 및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비대면 수업의 확대로 인한 오프라인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이뤄졌다. 비주얼캠프는 PC 웹캠에서 구동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시선추적기술과 집중도 산출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청담러닝은 온라인에서도 강사가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경험을 중심으로 설계한 온라인 화상교육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에 따라 청담러닝의 온라인 화상교육 플랫폼에서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기술은 △졸음 및 부재중 파악 △학습 태도 알람 △화면 집중도 지표 산출 △이상 시선 패턴 분석 등의 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강사는 일대다 온라인 화상수업에서도 학생 개개인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아직까지 시장에서 시선추적기술을 직접적으로 활용해 학습 태도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솔루션은 없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전문기업인 청담러닝과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교육 방식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담러닝 이동훈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비주얼캠프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화상수업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학습경험을 선도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주얼캠프와 청담러닝이 공동 개발하는 솔루션은 개발 및 테스트를 거쳐 2021년 상반기에 시범사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19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born2global.com

언론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경영컨설팅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