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뚝딱이창의공작소’,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가

4차 산업혁명에 미래직업 ‘창의융합크리에이터’ 주제로 서울시내 86만여명 청소년의 비대면 진로체험활동 지원

2020-10-08 15:04
  • 뚝딱이창의공작소가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뚝딱이창의공작소가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8일 --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는 ‘창의융합 크리에이터’라는 미래 직업에 관한 주제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는‘2020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미래 직업 변화에 대비한 진로교육의 필요성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진로체험활동, 콘텐츠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86만명)을 대상으로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박람회 기간 ‘창의융합크리에터’ 직업체험 부스와 활동게시판을 운영해 새로운 직업군에 대한 소개 콘텐츠를 제공하며 서울시내 70여개 학교 2500명 청소년에게는 비대면 진로체험활동을 위한 ‘나만의 DIY 책갈피 만들기’ 키트를 지원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찾고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진로·직업 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 소개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통해 청소년들의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 청소년 활동이 자기주도적 참여가 핵심 가치가 되어야 함을 인식하고 변화하는 청소년 활동 환경에 대비해 다양한 언텍트 사업을 추진, 학교 및 지역연계 사업으로 봉사활동 교육, 인권 교육, 에너지 교육, DIY 창작공예, 온라인 축제 지원 등 다양한 교육 영상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을 통한 테마별 동아리 활동, 요리 체험, 바리스타 체험, 도자기 체험 등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2020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 박람회 사이트로 접속하면 되며 중랑청소녀센터와 관련된 많은 사업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개요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속코디네이터 등 마을연계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2020 온라인 서울진로직업 박람회 사이트: http:// http://www.seoulcareer.org

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중랑청소년센터
창의활동팀
김보민 간사
02-490-022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