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에드워즈, 딜리전트 COO로 합류

전 세일스포스 총괄부사장·콜게이트-팜올리브 이사회 이사, 딜리전트의 현대적 지배구조 시장 주도권 가속화 기여 기대

뉴스 제공
Diligent Corporation
2020-10-12 19:5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딜리전트 코퍼레이션(Diligent Corporation)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에 리사 에드워즈(Lisa Edwards)를 선임했다고 8일 발표했다.

딜리전트는 현대적 지배구조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약 70만명의 이사회 이사와 경영자가 딜리전트의 솔루션을 믿고 사용하고 있다. 에드워즈는 세일스포스(Salesforce)에서 전략적 비즈니스 운영 담당 총괄부사장으로 일하던 중 영입됐으며 향후 브라이언 스태포드(Brian Stafford) 딜리전트 최고경영자(CEO)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스태포드 CEO는 “에드워즈는 세계 유수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시장 출시전략을 총괄했으며 이 같은 경험은 딜리전트가 세계 사업 확장을 지속하고 기회를 활용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에드워즈는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상장 대기업 이사회 이사로서 딜리전트 고객에 대한 이해가 독보적”이라며 “또한 오늘날 유수 기업의 진화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가 가지는 중요성과 지배구조 솔루션에 투자해야 할 필요성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에드워즈가 경영진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딜리전트는 폭넓은 물색 끝에 에드워즈를 영입했다. 에드워즈는 앞으로 딜리전트가 세계를 선도하는 현대적 지배구조 플랫폼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딜리전트 고객 커뮤니티의 성공과 만족을 보장하며 딜리전트의 혁신 및 파트너십 전략을 더욱 발전시키는 데 우선순위를 두게 된다. 그는 약 20년간 전 세계 대기업의 변혁과 운영 혁신을 주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그는 8년간 세일스포스에 재직하는 동안 여러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다. 특히 전략적 비즈니스 운영 총괄부사장을 맡아 세계 1위 고객경험관리(CRM) 플랫폼의 글로벌 영업 전략, 파트너십/연합, 산업, 고객경험, 혁신부서, IT 업무를 총괄했다.

에드워즈는 “딜리전트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세계적 팀과 함께 일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올바른 일을 제대로 한다는 정신을 추구하는 딜리전트는 이사회와 경영진의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며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흥미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연결을 강화하고 민첩성을 확보하는 가운데 디지털과 실시간 활동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며 “현대적 지배구조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딜리전트의 노력은 고객에게 막대한 비즈니스적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사 에드워즈(Lisa Edwards)

리사 에드워즈는 딜리전트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EOO)다. 에드워즈는 세일스포스에서 글로벌 기업 서비스(Global Corporate Services, 약칭 GCS)를 운영하며 CPO로 근무한 후 전략적 비즈니스 운영 담당 총괄부사장을 지낸 후 딜리전트에 합류했다.

세일스포스에 앞서 그는 비자(Visa, Inc.)에서 수석부사장/글로벌 전략적 연대 및 글로벌 지적재산(IP) 전략 총괄로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끌었다. 이전에는 글로벌 기업 서비스 총괄로 운영을 지휘했다.

커리어 초기에는 데이터베이스 스타트업인 놀리지엑스(KnowledgeX) 최고경영자(CEO)를 지냈고 IBM에 이를 매각하는 작업을 주도했다. 또한 온라인 채권 거래 및 구독 서비스인 밸류본드(Valubond)를 공동 창업하고 사장 겸 COO로 일했다. 또한 후에 나이트 캐피탈(Knight Capital)에 인수된 ATS(Alternative Trading System) 총괄을 지냈다.

에드워즈는 콜게이트-팜올리브(Colgate-Palmolive) 이사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앞서 이사로 재직한 플레이웍스(Playworks), 프레시디오 YMCA(Presidio YMCA) 등 비영리 단체 2곳의 활동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다. 그는 스탠포드대학교를 졸업했으며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딜리전트 코퍼레이션(Diligent Corporation) 개요

딜리전트 코퍼레이션(Diligent Corporation)은 현대 지배구조의 선구자로 리더가 효과적인 지배구조를 경쟁 우위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딜리전트는 업계 혁신가팀의 탁월한 인사이트와 고도로 안전한 통합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술을 발판으로 경영진과 이사회의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솔루션은 업무 수행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기업의 리더들은 딜리전트의 도움으로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동시에 이해관계자와 주주들의 우선순위를 해결하고 있다. 딜리전트 애플리케이션은 이사회와 위원회의 일상적 업무를 효율화하고 협업과 안전한 정보 공유를 뒷받침한다. 공공 및 민간 부문 기관을 위해 설계된 딜리전트 솔루션은 사용자가 현대적 지배구조의 새로운 시대를 열도록 지원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사, 경영진 네트워크인 딜리전트는 세계 90여개국에서 1만9000여개 기관과 리더 약 70만명의 신뢰를 얻고 있다. 딜리전트는 포용성과 접근성에 대한 안목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급 상장기업 이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포춘(Fortune)지 선정 1000대 기업의 절반 이상, FTSE100 편입 기업의 70%, ASX 편입 기업의 65% 이상이 포함돼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80056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dilige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딜리전트 코퍼레이션(Diligent Corporation)
니콜라스 쿨레르모스(Nicholas Koulermos)
+1 646-843-1812
Diligent@5w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