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아시아, 3분기 실적 본격 반등

뉴스 제공
LS전선
2020-10-13 09:56
서울--(뉴스와이어)--코로나19로 실적 상승에 잠시 제동이 걸렸었던 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가 3분기 실적 반등을 통해 하반기 성장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는 13일 올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8% 증가한 1459억원, 영업이익은 827% 증가한 5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잠정 발표했다.

최근 발표된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향후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3분기 실적 반등의 주요 원인은 베트남 시장의 전력 프로젝트 재가동으로 인한 배전(중·저압) 부문과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의 통신(광케이블·UTP) 부문의 수익성 회복으로 관측된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6%, 증가, 영업이익은 20% 감소하였다.

회사 측은 4월, 5월 중 정부의 인프라 투자 및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외국인 직접투자)를 통해 유입되는 한국계 프로젝트 등이 전면 중지되어 회사 수익성이 크게 저하되었으나 이후 베트남 시장의 회복세가 시작되면서 LS전선아시아의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의 경쟁사들 대비 우수한 품질과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수주를 지속해서 받아왔고 3분기부터 반등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하반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연되었던 프로젝트들이 점차 실현되기 시작 하면서 실적의 추가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베트남 전력 시장은 현재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고 베트남 인프라 시장의 향후 성장성을 고려하면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바탕이 되어야 되기 때문에 코로나19 이후 인프라 시장의 본격 회복 이전에 전력 시장의 회복이 선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향후 실적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웹사이트: http://www.lscns.co.kr

연락처

LS전선
손병수 과장
031-428-0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