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리언Dx와 필러 바이오사이언스, 정밀 암 치료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발표

필러 바이오사이언스의 다양한 표적 분석, 피어리언Dx 플랫폼과 결합해 임상 게놈 테스트 시간, 비용, 복잡성 줄여

뉴스 제공
PierianDx, Inc.
2020-10-15 14:15
세인트 루이스/나티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세대 시퀀싱 임상 종양학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필러 바이오사이언스(Pillar Biosciences)와 선도적인 임상 게놈 정보학 회사인 피어리언Dx(PierianDx) 양사가 필러 바이오사이언스가 피어리언Dx의 임상 게놈 보고서를 자사의 암 프로파일링 분석과 결합해 직접 판매 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4일 발표했다.

계약에 따라 피어리언Dx는 필러 바이오사이언스의 PiVAT® 생물정보학 파이프라인을 자사 환경에 접목시켜 사용자들이 분석 별 변종 필터를 포함해 실행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최고 수준의 임상 게놈 보고서를 생성하고 완전한 샘플투앤서(sample-to-answer) 솔루션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한다.

전 세계 실험실에서는 필러 바이오사이언스의 분석을 이용해 암 및 기타 질병의 중추적인 유전적 변종을 탐지한다. 필러 바이오사이언스의 표적 패널은 최소한의 샘플 입력을 사용하는 단일 튜브에서 겹치는 앰플리콘을 자동적으로 신속하게 증폭시킬 수 있는 전매특허 농축 화학물질인 SLIMamp®를 이용한다. 필러 바이오사이언스의 보완적인 생물정보학 파이프라인인 PiVAT®는 효율성에 최적화되어 반사작용 시험을 줄이고 컴퓨팅 자원을 제한적으로 사용하면서 모든 유형의 변종을 대상으로 저주파 변종 호출을 가능하게 한다. 피어리언Dx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와 변종 정보를 고도로 구조화되고 종합적인 의사용 보고서로 바꿔주는 강력한 임상 지식 기반으로 이루어진 임상 게놈학 작업공간(Clinical Genomics Workspace™)을 제공한다.

특히 정교한 패널의 경우 임상 게놈 해석 및 보고와 함께 NGS를 간소화하는 작업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운 작업이다. 필러 바이오사이언스 패널을 피어리언Dx 보고서와 함께 패키징하면 각 분석에 최적화되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임상 게놈 보고서가 생성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전 세계 고객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유럽 지역의 경우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을 준수하는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전 세계 실험실과 의료 기관은 환자를 위한 정밀 진단과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시험을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방법을 갖게 된다.

필러 바이오사이언스 CEO인 강 송(Gang Song) 박사는 “필러 바이오사이언스의 분석은 단순화된 워크플로우에서 모든 변종 유형을 확실히 검출할 수 있게 해준다”며 “변종 필터를 최적화하고 PiVAT 파이프라인에 접목시킴으로써 피어리언Dx는 해석과 보고를 효율화시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피어리언Dx 설립자이자 최고기술비전책임자(CTVO)인 라케시 나가라얀(Rakesh Nagarajan) 박사는 “우리가 필러 바이오사이언스 분석을 이렇게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장이 LDT 영역에서 한층 더 민감한 분석으로 이동하고 선도적인 분석 생성업체들이 생체외 진단 (IVD) 승인을 추구함에 따라 우리는 해석 및 보고 프로세스에서 훨씬 더 복잡함을 야기하는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피어리언Dx(PierianDx) 개요

2014년 세인트루이스의 워싱턴대학교가 설립한 피어리언Dx는 암 진단을 발전시키고 전 세계 의료 시스템과 실험실 및 환자가 표적 치료에 더 쉽게 접근하게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임상 게놈학 기술, CAP 및 CLIA 인증 실험실, IVD 지원 지식 기반 및 보고 솔루션 그리고 전문 지식은 임상 치료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가장 잘 통합되고 신뢰할 수 있는 협력적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실험실의 게놈 시퀀싱 및 생체의학 정보학에서 환자 병상에서의 보고 및 의사 결정 지원에 이르기까지 피어리언Dx는 임상 치료의 게놈 채택을 촉진하는 한편, 암과 유전성 생식세포계열 질환에 맞서 싸우는 일을 가속화하고 있다. www.pieriandx.com 참조.

필러 바이오사이언스(Pillar Biosciences) 개요

필러 바이오사이언스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과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둔 임상 암 진단 기업이다. 회사의 자동화된 변형 탐지 기술은 간소화된 NGS 워크 플로우를 통한 신속한 처리 시간으로 확고한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SLIMamp® 및 PiVAT® 기반 제품은 처리량이 많은 표준 실험실과 임상 종양학 실험실이 진단 생산성을 높여 정밀 의학을 실용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4005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ieriand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피어리언Dx(PierianDx)
가레스 힙(Garreth Hippe)
info@pieriandx.com

필러 바이오사이언스(Pillar Biosciences)
윌리엄 라이트(William Wright)
info@pillar-bioscienc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