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즐기는 화성시문화재단 ‘텐콕콘서트’, 24일 어린이 뮤지컬 ‘허풍선이 극장의 비밀’로 찾아온다

과학과 함께하는 어린이 뮤지컬

10월 20일 화요일 오전 10시 사전예약 오픈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0-10-19 14:30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은 10월 24일 오후 4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허풍선이 극장의 비밀과 함께하는 ‘2020 ARTS STAGE : 숲, 쉼 - 텐콕콘서트’(이하 텐콕콘서트)를 진행한다.

‘텐콕콘서트’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시민들이 야외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공연으로, 야외공연장 텐트 객석에서 다른 관객들과의 철저한 거리두기가 가능한 것은 물론 아늑한 공간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매 공연마다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화성시문화재단 야외공연장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24일 공연하는 ‘허풍선이 극장의 비밀’은 뮌하우젠 남작이 모차르트와 베토벤을 불러내어 음악 쇼를 공연하며 생기는 에피소드 속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음악과 과학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으로 천천히 새로운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는 만큼 야외공연장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먼저 2자리씩 띄어앉기를 시행하는 고정객석은 선착순 100명, 잔디객석에 마련된 텐트석은 40동에 한해 예약을 받아 인원을 제한하며, 좌석 간 간격을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장 방역 및 소독, 자가문진표 작성, 스태프 및 관람객 전원 체온 측정, 공연장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재섭 예술진흥국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됐지만 아직은 조심스러운 시기인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안전한 공연을 진행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한동안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만큼 시민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사전예약자에 한하여 입장 가능하다. 공연 예약은 10월 2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홀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