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응원기구, 2020코리아 월드응원캠페인 진행

10월 24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올림픽공원서 개최

“10월 24일 올림픽공원에서 하루종일 전 세계 국가를 외치는 소리가 들려온다”

뉴스 제공
월드응원기구
2020-10-24 10:00
서울--(뉴스와이어)--‘2020 코리아 월드응원캠페인’이 전 세계 모든 국가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극복해, 지구촌에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이색적인 행사를 개최했다.

‘2020 코리아 월드응원캠페인’은 200여 국을 각 국가별로 일일이 응원하는 행사로서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매우 특별한 행사다. 20일 개최된 행사에서는 국가 하나하나를 신명 나게 외치며, 응원메시지와 함께 칼군무에 가까운 힘찬동작을 펼쳤다. 또한 이 행사에 사용된 200여개의 현수막은 각 국가별 국기와 언어가 기재돼 있어 정성이 가득하다.

이 캠페인에 참가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제주를 비롯해 전국에서 자랑스런 대한인(大韓人)이 모였다. 의리의 아이콘 김보성 배우, 페이스 태극맨 박용식 단장,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 핑크히포, 어린이 등 다양한 계층이 200개 국가를 응원한다는 자부심과 간절함으로 행사에 참여했으며, 한국인의 힘찬기상을 응원에 쏟아 내 지구촌을 희망으로 흠뻑 물들였다.

특히 행사가 진행된 10월 24일은 UN의 날(United Nations Day)로 지구촌을 향한 월드응원의 열기가 더욱 뜨거웠다.

이 행사를 기획·총괄한 월드응원기구(World Eungwon Organization) 홍대순 사무총장은 “‘2020 코리아 월드응원 캠페인’을 통해 지구촌 한 가족인 한국의 따뜻한 정(情)과 응원의 손길을 200개국, 70억명의 지구시민이 함께 느끼고 나누며 가슴설레는 희망과 행복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며 “월드응원기구는 전 인류의 아젠다를 제시하고 지구촌 모두가 함께 응원하며, 지구촌정신과 전 인류번영의 주춧돌이 되는 기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월드응원캠페인은 매년 개최국가를 달리하며 전 인류 지구촌을 응원할 계획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전 세계 국가를 응원하는 행사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대한민국 애국응원가인 ‘코리아찬가’ 댄스를 선보이며 월드응원 캠페인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으며, 지구촌이 하나 되는 아름다운 모습이 포착됐다.

이 행사를 함께 준비한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Red Angel)의 박재현 대표는 “이 행사를 계기로 전 인류 월드응원단 구성의 기폭제가 되길 희망하며 이 행사에서 소중하게 응원한 각 국가별 응원영상은 각 국가별로 개별편집해 200개국에 각각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0월 24일부터 시작된 ‘2020 코리아 월드응원캠페인’은 2021년 1월 2일에 지구촌 시민들과 함께 성대하게 마무리될 예정이며, 캠페인 기간 내내 전 지구촌이 서로가 서로를 화답 응원해가며 지구촌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감동적인 장면이 펼쳐질 것이 예상된다.

월드응원캠페인은 코로나로 인해 힘겨운 전 세계에 한국이 지구촌 한 가족으로서 가슴뭉클함을 선사하는 ‘2020 코리아 월드응원캠페인’은 전 세계가 다시 한번 한국을 주목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K-POP, K-방역에 이어 K-SPIRIT에 대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20 코리아 월드응원캠페인

·일시: 10월 24일 오전 10시~오후 5시
·장소: 올림픽공원
·문의: 홍대순 월드응원기구 사무총장

웹사이트: http://www.redangel2020.com

연락처

월드응원기구
홍대순 사무총장
010-6264-67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월드응원기구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