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에서는 2020년 10월 개관 20주년을 맞아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온라인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이번 온라인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주제의 기념 영상 7편을 제작해 2020년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영했다.

개관 20주년 기념식, 복지관의 20년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History 영상,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봉노인 사랑의 콜센타, 도봉노인 안방 챌린지), 온라인 바자회(럭키박스 이벤트),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를 위한 감사 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 상영해 어르신과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온라인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디지털 소외계층 어르신도 기념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선 통화, 문자 메시지를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해 다방면으로 어르신과 소통하고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주고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영상을 감상한 어르신들은 ‘늘 수고해 주시는 복지관 관계자 여러분께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20살 성년으로 거듭난 복지관이 더욱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영상 제작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지금같이 꽃길만 걸어요’라며 복지관 20주년을 축하하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이 어느덧 개관 2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가올 초고령 사회와 노인복지의 뉴노멀 시대를 대비해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를 더욱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가겠으며 지금처럼 따뜻한 시선으로 복지관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행사 영상은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여가선용과 평생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지원부터 여가, 건강, 취업 알선, 돌봄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노인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차정혜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