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데모데이’ 성황리 마무리

교통/환경 분야 5개 소셜벤처의 비즈니스 모델 및 성과 공유
온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소셜벤처와 대중 간 교류의 장 마련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 예정

2020-10-22 16:50
  • 한국생산성본부–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데모데이’ 성황리 마무리

    한국생산성본부–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데모데이’ 성황리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2일 --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와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21일 개최한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데모데이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DB손해보험이 주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 환경부가 후원하고 언더독스가 협력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교통과 환경 분야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발굴해 사업자금과 교육 및 엑셀러레이팅 등을 지원한다.

데모데이는 6월 2기 소셜벤처 5개 팀 최종 선정과 총 1억9000만원의 지원금 지급 및 10주 간의 엑셀러레이팅 지원 이후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이 참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행사는 DB손해보험 고영주 경영지원실 실장의 개회사와 김동수 한국생산성본부 지속가능경영추진단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DB챌린지 임팩트 리포트 발표, 2기 챌린저 5개 팀의 사업 발표 및 실시간 Q&A, 1기 챌린저 1개 팀의 성장 현황과 실시간 Q&A로 진행됐다.

IoT 기반 운전자 스마트폰 사용 제한 및 모니터링 기술 개발팀인 ‘GED’(대표 강동연), 기존 유류 이륜차의 신재생 전기 이륜차로의 전환을 구현하는 ‘블루윙모터스’(대표 김민호), 초지향 스피커를 활용한 터널 인근 교통사고 방지 기술을 개발 중인 ‘소프트기어’(대표 김현철), 지체장애인을 위한 보행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비에스테크’(대표 이시완), 에어 워셔 필터를 적용한 반영구 공기청정 제품을 개발하는 ‘엘케이그린(대표 권용진)’ 등 총 5개의 팀들이 사업과 성과를 소개하고 향후 성장계획을 밝혔다.

또한 챌린지 2기에는 1기 지원프로그램이 새롭게 진행됐다. 챌린저 1기로 참여한 5개 팀 중 IoT 기반 도로 안전진단 시스템 개발팀 ‘도로시’가 1기 프로젝트 이후 성장 현황 및 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한국생산성본부 지속가능경영센터 담당자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기업들의 사업모델과 미래 청사진을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참여기업들이 중장기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며 “한국생산성본부 역시 2년간의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확인한 소셜벤처 육성과 성장 지원의 바람직한 방향을 바탕으로 향후 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생산성본부 개요

1957년에 설립된 한국생산성본부는 우리 사회에 최초로 ‘경영’의 개념 및 ‘컨설팅’을 보급한 국내 최고의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이다. 1986년에 더 체계적인 생산성 향상 추진을 위해 정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확대됐으며 교육·컨설팅을 기반으로 국가생산성대상(NPA),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및 각종 생산성 통계 조사 등을 발표하고 있다. 지식경제·혁신주도형 경제 체제에서 국민의 풍요로운 삶은 끊임없는 창조적·혁신적 활동이 수반되는 생산성 향상에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혁신과 인간존중의 정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국가경쟁력을 선진화하고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c.or.kr

언론 연락처

한국생산성본부
지속가능경영센터
오범택 센터장
02-724-18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