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케미컬 홀딩스 코퍼레이션: 대표 집행역 인사 발표

2020-10-26 10: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쓰비시 케미컬 홀딩스 코퍼레이션(Mitsubishi Chemical Holdings Corporation, 약칭 MCHC)(도쿄증권거래소: 4188)이 23일 개최한 이사회 회의에서 회사 대표 집행역(Representative CEO) 인사를 아래와 같이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1. 대표 집행역 교체

(선임)
성명: 장 마크 길슨(Jean-Marc Gilson)
직함: 대표 집행역
사장/최고경영자(CEO)

(사임)
성명: 오치 히토시(Hitoshi Ochi)
직함: 대표 집행역
사장/CEO

2. 신임 대표 집행역 약력

부록 참조

3. 임명 예정일

2021년 4월 1일

4. 교체 사유

MCHC는 2015년 6월 지명위원회 등을 설치한 회사로 전환했다. 이후 지명위원회는 중기경영계획 및 기타 요인을 고려해 지명을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 왔다. 오치 히토시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올 회계연도 말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비즈니스 인프라가 의미 있는 수준으로 강화된 현재의 중기 경영계획이 마무리되는 시점이다. 이에 따라 지명위원회는 그의 뒤를 이을 후임을 물색해 최종 선정했다.

지명위원회는 차기 대표 CEO, 대표이사 사장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자격기준을 설정했다. 해당자는 그룹 철학인 KAITEKI(쾌적함)를 반영해 다음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수행할 수 있어야 했다.

(1) 생화학/생명과학을 포함한 헬스케어 사업과 고성능 제품 기반의 고부가 화학사업을 접목해 코로나19 이후 세계를 대비한 전략적 비전과 브랜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기업 가치, 특히 주주 및 투자자 관점의 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3) 강력한 리더십으로 포트폴리오 혁신을 실현할 수 있다.

지명위원회는 회사 안팎에서 적합한 후보를 전 세계적으로 물색했다. 위원회는 후보자 인터뷰를 실시하고 잠재 후보의 과거 실적에 대한 관련자 평판을 수집하는 등 다각적 평가를 수행했다. 지명위원회는 최종적으로 장 마크 길슨(Jeam-Marc Gilson)을 지명했다. MCHC는 이에 기초해 오늘 개최한 이사회에서 그를 차기 대표 CEO,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정하기로 결의했다.

장 마크 길슨은 여러 미국 및 유럽 화학회사에서 비즈니스 운영을 담당하는 사장 또는 최고경영자 직책을 맡아 리더십을 발휘했다. 다우코닝(Dow Corning) 특수화학사업부 총괄부사장이 대표적이다. 이후 그는 사모펀드인 뉴마운틴 캐피탈(New Mountain Capital)의 선임으로 아반토 퍼포먼스 머티리얼즈(Avantor Performance Materials) CEO를 지냈다. 뉴마운틴 캐피탈이 화학 분야에 투자한 것은 아반토가 처음이었다. 이후 그는 뉴마운틴 캐피탈의 요청에 따라 누실 테크놀로지(NuSil Technology) 최고운영책임자(COO)로 근무했다. 현재 그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로케뜨(Roquette) CEO로 일하고 있다.

장 마크 길슨은 특수화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 관점을 보유하고 있다. 그간 그는 포트폴리오 혁신 단행에서 검증된 실적을 쌓았다. 또한 올바른 전략을 수립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이를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 기업 가치 향상에 이바지하는 중요성을 주지하고 있다.

회사는 장 마크 길슨의 성과와 역량, 열정을 고려할 때 MCHC가 포트폴리오 혁신을 가속화하고 그룹 철학인 KAITEKI에 기반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 이니셔티브를 추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최적임자라고 판단했다.

부록

약력

성명: 장 마크 길슨
생년월일: 1963년 12월 16일
출생지: 벨기에

경력

1989 다우코닝(Dow Corning) 입사
2005 다우코닝 기업 부사장/특수화학 사업부 담당 제너럴 매니저, 아시아 지역 사장
다우코닝 토레이(Dow Corning Toray) 주주 대표이사
2009 다우코닝 총괄 부사장/특수화학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
2011 아반토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CEO
2012 누실 테크놀로지 부회장/최고운영책임자
2014 로케뜨 CEO
2021 미쓰비시 케미컬 홀딩스 코퍼레이션 대표 CEO 사장/CEO (예정)

보유주식수: N/A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20062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itsubishichem-hd.co.jp/eng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쓰비시 케미컬 홀딩스 코퍼레이션(Mitsubishi Chemical Holdings Corporation)
투자/홍보실
시미즈 오사무(Osamu Shimizu)
제너럴 매니저
[+81] (0)3-6748-7120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Mitsubishi Chemical Holdings Corporation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