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COVID-19 연구에 필수적인 동물 모델 출시

hACE2 마우스 즉각적인 공급

2020-10-27 09:00
렌셀러, 뉴욕--(뉴스와이어)--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주자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는 COVID-19 연구용 인간화 ACE2 마우스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COVID-19을 일으키는 SARS-CoV-2 바이러스는 ACE2 수용체를 통해 세포에 침입한다. 마우스와 인간 ACE 수용체가 다르기 때문에 일반 연구용 마이스는 SARS-CoV2에 감염시킬 수 없다. 인간 ACE2 수용체 발현 형질전환 마이스는 이 같은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으며, 따라서 COVID-19 연구에 필수적이다. 타코닉의 hACE2 AC70 마우스 모델은 SARS-CoV2 감염이 용이하며 감염 이후 증상을 발현할 수 있다.

동물 모델은 기본적인 질병 특징 연구부터 전임상 안전성 및 효능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신약 개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SARS-CoV-2 백신 개발이 현재 진행 중인 상태지만 다양한 신약 개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동물 모델이 필요한 상황이다. 성공적인 글로벌 백신 도입에는 시간이 걸리는 데다 질병으로부터 100% 보호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COVID-19 환자 치료용 타깃 치료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절실하다. hACE2 AC70 마우스는 신약 개발 초기와 후기 단계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가치가 높다. 세계보건기구 소속 전문가는 COVID-19 모델링과 관련해 최근 Nature에 기고한 글에서 (WHO-COM) “COVID-19용 동물모델을 지속해서 개발, 개선해야 이들이 백신, 치료제 개발 및 기타 다양한 대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Seiler)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상용모델부문 팀장은 “동물 모델은 효능도 뛰어나야 하지만 즉각적인 적용이 가능해야 한다”며 “타코닉은 그동안 축적한 글로벌 배급 경험을 통해 이번에 개발한 필수 툴을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현재 우리 회사 고객사 대기 리스트는 6개 대륙에 걸쳐 있으며 이는 그만큼 COVID-19 동물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연구 투입이 가능한 동물모델 코호트는 주문 즉시 제공된다.

hACE2 마이스와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바이러스 툴킷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개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허가를 획득한 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및 서비스 제공 업체다. 1952년 창립한 타코닉은 전 세계 바이오 기술 분야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중요한 리서치 모델을 매입, 자체 생성, 번식, 조정, 테스트, 유통하고 있다. 유전자 변형 쥐와 쥐 모델 정밀 연구, 모델 설계와 번식 서비스 통합에 특화된 타코닉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3곳의 서비스 연구소와 6곳의 번식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 동물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taconic.com/

연락처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Kelly Owen Grover
Director of Marketing Communications
(518) 697-3824
이메일 보내기

hACE2 마이스 및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바이러스 툴킷 관련 문의
미국: 1-888-TACONIC (888-822-6642)
유럽: +45 70 23 04 0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