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ai·마이크로소프트·어도비, AI로 CRM 혁신 위해 연합전선 펼쳐

C3 AI CRM, 새로운 범주의 고객 중심 산업 AI 사용 사례와 새로운 생태계 지원

출처: C3.ai, Inc.
2020-10-27 16:35

레드우드시티, 캘리포니아/레드먼드, 워싱턴/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7일 -- C3.ai,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나스닥: MSFT), 어도비(Adobe Inc.)(나스닥: ADBE)가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365(Microsoft Dynamics 365)로 구동되는 C3 AI® CRM를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최초의 엔터프라이즈급 AI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인 C3 AI CRM은 산업용으로 구축됐으며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와 통합되고 예측적인 비즈니스 통찰로 고객 대면 기능을 촉진한다.

파트너 3사는 다음과 같이 합의했다.

·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365,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클라우드(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플랫폼 포함), C3.ai의 산업별 데이터 모델·커넥터·AI 모델을 마케팅, 영업, 고객서비스 등 산업별 AI 기반 CRM 솔루션의 통합 제품군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공동 출시 솔루션에 통합한다.
· 전담 영업팀은 물론 전 세계 대리점 및 산업 파트너를 통해 목표하는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엔터프라이즈 계정에 산업별 AI CRM 솔루션을 판매한다.
· 금융 서비스, 석유/가스, 유틸리티, 제조, 이동통신, 공공부문, 의료, 방위, 정보, 자동차, 항공우주 산업을 포함한 산업 수직 시장을 우선 목표로 한다.
· 공동 브랜드 솔루션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고객 성공을 위한 헌신으로 뒷받침한다.

토마스 M 시벨(Thomas M. Siebel) C3.ai 최고경영자(CEO)는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C3.ai는 25년전 시벨 시스템즈(Siebel Systems)가 발명한 시장을 재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의 역학과 디지털 혁신 의무로 CRM 시장의 요구 사항이 크게 달라졌다”며 “범용 CRM 기록 시스템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시벨 CEO는 “오늘날 고객사는 AI로 지원되는 매출 예측, 제품 예측, 고객 이탈, 차선 솔루션, 구매경향을 제공하는 산업별 완전 AI 지원 솔루션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사티야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올해는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기업이 현재 세계가 겪고 있는 것과 같은 전면적 변화에 직면했을 때 보다 탄력적이고 변신 능력도 뛰어나다는 사실을 확인한 해였다”며 “C3.ai 및 어도비와 함께 다이내믹스 365로 구동되는 새로운 수준의 산업별 AI 솔루션을 출시해 조직이 운영을 디지털화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샨타누 나라옌(Shantanu Narayen) 어도비 사장 겸 CEO는 “C3.ai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해 디지털 고객 참여에 필수적인 솔루션을 진전시킨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C3 AI 스위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365와 고객 경험을 위한 업계 최고의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클라우드의 독보적 조합을 바탕으로 브랜드들이 사업 성장을 촉진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로렌조 시모넬리(Lorenzo Simonelli) 베이커 휴즈(Baker Hughes) 회장/CEO는 “이는 엔터프라이즈 AI 발전에서 흥미진진한 진전”이라며 “C3.ai,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간 제휴를 통해 독창적이고 강력한 새로운 CRM 솔루션이 선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우리는 C3.ai와 파트너십을 통해 내부적으로 다양한 응용 분야와 신제품 및 고객 서비스에 AI를 적용하고 있다”며 “C3 AI CRM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도 그 역량을 활용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365 CRM 소프트웨어와 어도비가 제공하는 굴지의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제품군을 C3.ai가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AI 기능과 결합한 C3 AI CRM은 현대적인 AI 중심 아키텍처로 구축된 세계 최초의 AI 기반 산업별 CRM이다. C3 AI CRM은 기업 및 기업 외부의 방대한 구조적/비구조적 데이터를 통합형 연합형 이미지로 통합하고 통일해 접촉부터 현금 창출에 이르는 전체 매출 공급망 전반에 걸쳐 실시간으로 예측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C3 AI CRM은 임베디드 AI 기반의 산업별 워크플로우를 통해 다음과 같이 팀을 지원한다.

· 매출을 정확하게 예측한다.
· 제품 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한다.
· 고객 이탈을 식별하고 감소시킨다.
· 양질의 잠재 고객을 식별한다.
· 차선 제공 및 차선 제품을 지원한다.
· AI 기반 시장 세분화, 마케팅, 타겟팅을 지원한다.

C3 AI CRM을 통해 각 브랜드는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활용해 교차 채널 여정의 조화를 꾀할 수 있다. 3사의 공동 솔루션은 고객이 애저(Azure), 마이크로소프트365,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과 통합된 생태계와 함께 선도적인 CRM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통합 생태계를 제공한다. C3 AI CRM은 금융 서비스, 의료, 이동통신, 석유/가스, 제조, 유틸리티, 항공우주, 자동차, 공공 부문, 국방, 정보 등의 산업을 위해 사전 구축되고 구성돼 고객사가 C3 AI CRM과 산업별 머신러닝 모델을 신속히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C3 AI CRM은 오픈 데이터 이니셔티브(Open Data Initiative, 약칭 ODI)의 공통 데이터 모델을 활용해 기업 전반의 이질적 고객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다.

C3 AI CRM은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클라우드는 별도로 판매된다. 다이내믹스365로 구동되는 C3 AI CRM은 C3.ai,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365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된다. C3.ai 영업팀(sales@c3.ai)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문의할 수 있다.

C3.ai 개요

C3.ai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선도적인 AI 소프트웨어 회사다. C3.ai는 날로 팽창하는 광범위한 턴키형 AI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외에도 대규모 AI, 예측 분석 및 사물인터넷(IoT) 응용제품 개발, 구축, 운영을 위한 C3 AI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다. C3.ai의 핵심은 혁명적인 모델 기반 AI 아키텍처로 데이터 과학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개요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 ‘MSFT’ @microsoft)는 지능형 클라우드와 지능형 에지 시대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뒷받침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모든 기관이 더 많은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는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어도비(Adobe) 개요

어도비(Adobe)는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adob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60055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3.a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C3.ai
에이프릴 마크스(April Marks)
홍보이사
+1 917-574-5512
pr@c3.ai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미디어 문의
WE 커뮤니케이션즈(WE Communications)
+1 (425) 638-7777
rrt@we-worldwide.com

어도비 컴즈(Adobe Comms)
애슐리 리바인(Ashley Levine)
+1 (408) 666-5888
aslevine@adob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