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패트론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에 마우리치오 베르가라 임명

노련한 신임 사장, 세계서 가장 잘 팔리는 최고급 테킬라의 글로벌 시장 확대 주도 예정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0-10-30 11:45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가족 소유 주정 회사인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가 마우리치오 베르가라(Mauricio Vergara)를 패트론(PATRÓN)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바카디에서 7년 동안 근무한 중진 임원인 베르가라는 성숙된 시장과 신흥 시장에서 마케팅, 상업 및 종합 관리 부문의 경영직에서 근무한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다. 베르가라는 마헤시 마드하반(Mahesh Madhavan) 최고경영자(CEO)에게 업무를 보고하고 회사의 글로벌 경영 팀에 합류하게 된다.

베르가라는 가장 최근에 바카디-마티니 호주 및 뉴질랜드(Bacardi-Martini Australia and New Zealand) 담당 상무이사로 근무했으며 바카디가 2018년에 패트론 스피리츠 인터내셔널(Patrón Spirits International AG) 및 패트론(PATRÓN®) 브랜드를 인수한 이후에 패트론의 국제적 통합을 주도했다.

바카디의 마헤시 마드하반 CEO는 “테킬라(Tequila)는 주정 산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가장 매력 있는 부문이며 패트론은 최고급 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며 “마우리치오 베르가라는 다수의 분야, 브랜드 및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공 실적을 가진 매우 협동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인이다. 그는 새로운 직위에서 지역 경영인, 그리고 브랜드 및 운영 팀과 긴밀히 협조하여 확고부동한 미국 시장에서 성장을 촉진하면서 소비자들이 고급 테킬라를 알아보고 애호하기 시작하는 세계 시장으로의 확대를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르가라는 2013년에 가족 소유 기업인 바카디에 합류한 이래 멕시코시티에서부터 마이애미, 런던, 시드니 및 버뮤다에 이르는 여러 지역에서 근무했다. 그는 바카디 럼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의 전 세계 영업을 주도했고 라틴 아메리카와 미국에서 상업적 비즈니스를 관리했으며 글로벌 상업 및 고객 마케팅 팀을 총괄했다.

베르가라는 “패트론은 1989년에 출범하여 최고급 테킬라 시장을 창출했으며 세계 새로운 시장에서 이 부문과 브랜드의 성장을 주도할 뿐 아니라 미국 내 선도적 위치를 계속 강화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멕시코에서 성장한 내가 그 정통성, 품질 및 완전성을 오래 동안 좋아하고 선망해온 브랜드를 맡게 되어 특히 기쁘다. 테킬라는 여전히 수제품으로서 매 순간 완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패트론은 ‘그저 완벽할 뿐’”이라고 말했다.

마우리치오 베르가라는 올해 초 패트론과 그레이 구스 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회사에 합류한 캐시 파커(Kathy Parker)와 긴밀히 협조해 세계 주요 시장에서 패트론 브랜드를 장기적으로 구축하는 전략을 추진하게 된다. 또 그는 장-마르크 랑베르(Jean-Marc Lambert) 글로벌 운영(Global Operations) 담당 수석 부사장과 협조해 패트론 브랜드의 전세계 공급사슬의 순조로운 관리를 책임진다. 또한 베르가라는 멕시코의 고급 테킬라 지역인 할리스코(Jalisco) 산악지대의 아토토닐코 엘 알토(Atotonilco el Alto)에 있는 아시엔다 패트론(Hacienda PATRÓN) 브랜드 산지의 확장과 관리를 직접 감독할 예정이다.

마우리치오 베르가라는 새로운 직책을 맡음에 따라 버뮤다 이민 당국의 승인을 받을 경우 버뮤다에 있는 회사의 글로벌 본사로 돌아온다. 또 그는 스위스에 있는 패트론 본부에서도 근무하게 된다.

바카디(Bacardi) 개요

바카디는 세계 최대 비상장 주정 회사로서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주정과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개의 브랜드와 레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158년 전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여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11개 국가에서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국가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 참조 또는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90053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제시카 머즈(Jessica Merz)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jmerz@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