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의 올해의 ALM 제품상 수상

2020-10-30 14:0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20년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Asia Risk Awards)의 올해의 ALM 제품상(ALM Product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얼마 전 수상에 이어 이번 상까지 받게 돼 아시아 지역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확고한 입지가 입증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2020년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의 올해의 카운터파티 리스크 제품상(Counterparty Risk Product of the Year)도 수상했다.

오늘날 아시아 및 여타 지역 은행들은 대차대조표 예측과 “왓 이프 시나리오(what-if scenarios)”에 신용손실 추정치를 포함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좀 더 세분화된 양질의 데이터와 현실적인 경제 시나리오가 필요한데, 수상 경력에 빛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대차대조표 관리 솔루션에서 그 둘을 모두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대차대조표 관리 솔루션은 ALM, 유동성 리스크 관리, 자금 이전 가격 책정, 시장 리스크, 위험 가치, 사업 보고 등을 전부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우리의 솔루션은 고객의 대차대조표 계산을 위한 단일 진실 공급원(a single source of truth)뿐 아니라 고객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개선하는 전사적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고객은 여기에 데이터, 신용 콘텐츠, 모델 그리고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교육 및 자문 서비스까지 추가함으로써 CRO와 CFO 사이에 선순환 고리를 완성하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 우리의 솔루션은 곧 있을 IBOR 전환과 대체지표금리도 지원하는 기능을 갖췄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샬리엔드라 제인(Shailendra Jain) 상무이사는 “저금리가 지속하는 약한 경제 환경에서 각종 규제가 은행의 수익성을 압박하는데, 이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은행마다 리스크와 유동성 현황을 재분석할 필요가 더 커졌다”며 “이를 위해서는 탄탄한 기술 인프라와 신뢰할 만한 벤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의 올해의 ALM 제품상 수상은 우리가 고객의 의사결정 개선을 지원하고 전사적 ALM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돕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it.ly/3jzDUBa)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이번 수상으로 수상 및 산업 포상 목록을 추가하게 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2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60059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