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금융적 수용성 높이기 위해 신원과 금융 결합한 ‘컨버지드 카드’ 출시

출처: IDEMIA
2020-10-30 15:35
  • 아이데미아가 금융적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신원과 금융을 결합한 컨버지드 카드를 출시했다

    아이데미아가 금융적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신원과 금융을 결합한 컨버지드 카드를 출시했다

레스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30일 -- 세계를 선도하는 신원 및 보안 솔루션 업체로 미국에 운전면허증을 공급하는 아이데미아(IDEMIA)가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손잡고 ‘컨버지드 카드(Converged Card)’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컨버지드 카드는 카드 소지자들이 일상 필수품을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다. 금융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이용 자체가 어려운 미국인들의 경제 편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컨버지드 카드[1]는 결제 기능을 갖춘 신분증으로 주 당국 발행 운전면허증을 겸하고 있다. 컨버지드 카드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은 실업 수당, 주택 및 공과금 지원, 세금 환급 등 주 정부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따라사 서류를 일일이 확인할 때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공공 부문에서 재정 지원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 대한 주 당국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머니페스트(MoneyFest)에서 기조 연설자로 나선 메건 하인즈(Megan Heinze) 아이데미아 북미 금융기관 담당 사장은 “금융적 수용성(financial inclusion)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컨버지드 카드를 활용하면 모든 시민이 선불 카드를 통해 경제적이고 시의 적절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주 정부의 지원금 지출 과정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슬린 토빈(Kathleen Tobin) 아이데미아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 부문 총괄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우리가 살고 소통하는 방식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아이데이아는 모든 고객들이 재정 지원금을 받고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솔루션을 마련한다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십인 글로벌 시티즈(Global Cities) 총괄부사장인 미구엘 가미노 주니어(Miguel Gamiño Jr.)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 아이데미아와 함께 컨버지드 카드 솔루션을 지원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글로벌 도시 공동개발 네트워크인 ‘시티 파서블(City Possible)’을 통해 2018년에 맺은 마스터카드와 아이데미아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컨버지드 카드 솔루션이라는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티 파서블은 전 세계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조정할 수 있도록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집단 지식과 자원을 끌어모은다”며 “마스터카드와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 금융적 수용성을 높일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2년간 협력해왔다”고 덧붙였다.

아이데미아가 물리적 운전면허증을 공급하는 미국 내 주 정부는 전체의 75%에 이른다. 현재 아이데미아는 디지털 운전면허증 공급과 관련해 몇몇 주 정부와 논의 중이다. 디지털 운전면허증은 물리적 컨버지드 카드와 동일한 기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매트 톰슨(Matt Thompson) 아이데이마 북미 시민 신원 부문 수석부사장은 “보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좀 더 빠르고 쉽게 지원금을 수령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에 결제와 신원 확인이 가능한 다기능 카드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이라고 아이데미아와 마스터카드는 생각한다”며 “우리는 시민들에게 이런 솔루션을 제공할 기회에 관심이 있는 여러 주 당국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릭 요르겐센(Eric Jorgensen) 애리조나 자동차 부문 총괄은 “신원과 금융을 컨버전스할 좋은 기회”라며 “컨버지드 카드 솔루션을 활용하면 시민들의 금융서비스 접근이 용이해지며 실업 보험 혜택이나 세금 환급 등의 지원금 수령은 물론 자동차 등록세와 소득세, 전문 운전면허 수수료 등을 납부하는 방식도 쉬워진다”고 말했다. 이어 “지급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과 주 당국 모두에게 좀 더 안전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런 영향력 있는 혁신적 솔루션을 우리의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해 준 아이데미아와 마스터카드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마스터카드의 시티 파서블 네트워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itypossi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1] 컨버지드 카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90059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힐 앤 놀턴 스트래티지스 홈페이지: http://www.hkstrategies.com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힐 앤 놀턴 스트래티지스(Hill+Knowlton Strategies)
아담 개스퍼(Adam Gasper)
휴대전화: +1 989 928 4462
adam.gasper@hkstrategie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