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시스, 재택근무 위한 ‘애니시큐리티 스마트워크’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글루시스
2020-11-02 15:53
안양--(뉴스와이어)--글루시스(대표 박성순)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응해 재택근무 솔루션 ‘애니시큐리티 스마트워크(AnySecurity Smartwork)’를 출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일환으로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언택트 관련 솔루션들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 외부 네트워크를 통해 회사의 내부 클라우드로 안전하게 접근하고 직원들의 근태관리 등을 제공하는 재택근무·협업 솔루션을 도입해 현 코로나 사태를 넘어 앞으로의 뉴노멀 시대에 대비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글루시스의 ‘애니시큐리티 스마트워크’는 이러한 비대면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원격 근무 솔루션이다. 집이나 원격 사무실에서 프로그램 설치와 인터넷 연결만으로 간편하게 원격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기존에 부서별로 나눠어 있는 기업 데이터를 사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로 중앙화하고 전송 구간의 SSH 암호화와 공유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 설정 등 다양한 보안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원격에서 사내 데이터에 접근할 경우, USB와 같이 직원 PC에 연결되는 저장매체를 제한할 수 있어 외부로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출력물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프린트 이력 관리를 통해 문서 유출 내역을 추적할 수 있다.

재택근무하는 직원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이슈는 많은 기업이 고민하는 부분이다. 애니시큐리티 스마트워크는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해 근무 시간, 이석 시간, 연장근무 시간대에 대한 정책 설정을 통해 근태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게다가 직원 PC에서의 접근 URL 및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제어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원격지의 PC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직원들의 근무 상황 및 장애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박근식 글루시스 팀장은 “현재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많은 기업이 비대면 업무 관리 솔루션을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사태 이후에도 비대면 근무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기업이 많을 것으로 보는 산업 전문가들도 있다”며 “글루시스는 애니시큐리티 스마트워크 출시를 계기로 재택근무 솔루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플러그디스크 제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러그디스크 제품 홈페이지: http://www.plugdisk.co.kr/

웹사이트: http://gluesys.com/

연락처

글루시스
마케팅팀
박주형 사원
070-8785-65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