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발음평가 솔루션 ‘SpeechPro’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에 적용

뉴스 제공
미디어젠 코스닥 279600
2020-11-03 15:00
서울--(뉴스와이어)--AI 기반 음성인식 전문기업 미디어젠(대표이사 고훈)의 발음 분석 및 평가 솔루션 ‘SpeechPro’가 유초등 디지털 영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포트폴리오사의 ‘리딩앤(READING&)’ 서비스에 적용이 됐다고 3일 밝혔다.

‘리딩앤(READING&)’의 5단계 영어학습 과정 중 4번째 단계인 ‘Speak Up’은 학습자가 책에 등장한 주요 문장을 따라 읽으면 인공지능이 영어 발음의 정확도를 분석해주는 기능으로, 발음을 음소단위까지 세밀하게 분석하는 기술에 미디어젠의 SpeechPro 솔루션이 적용됐다.

저연령 학습자들도 단어와 음소 단위의 평가 결과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설계돼 유초등 학생들이 스스로 원어민 발음을 듣고 연습해 정확한 발음을 구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해당 기능은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유초등 디지털 영어 리딩 프로그램 ‘리딩앤’으로 국내 디지털 영어학습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540년 역사의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공식 디지털 교과서 파트너사이다. 리딩앤의 글로벌 버전인 옥스포드 리딩클럽(Oxford Reading Club)으로 일본, 베트남 등의 아시아권과 스페인을 포함한 중남미권 총 10개국에 한국 기업이 개발한 영어학습법을 수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SpeechPro는 미디어젠 자체 연구소 NAMZ(Neural AI research center at MediaZen)에서 개발한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AI 발음 분석 솔루션으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긴 문단에서 단어, 음소에 이르는 전체적인 영어/한국어 분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언어의 유창성에 핵심이 되는 다양한 평가 지표를 측정함으로써 언어학습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시한다.

아이포트폴리오는 미디어젠의 SpeechPro 적용으로 기존의 음소 단위 평가를 단어 단위로 확대해 유초등생들이 분석 결과를 더욱더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미디어젠과 아이포트폴리오는 영어 발음 분석 솔루션 적용을 시작으로 영어 학습 및 교육 관련 AI 어학 튜터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유초등생들의 비대면 영어 학습의 재미와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디어젠과 아이포트폴리오는 SpeechPro를 활용한 교육 솔루션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젠 개요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기술의 한 길만을 걸어온 국내 No.1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mediazen.co.kr/

연락처

미디어젠
R&D기획팀
심재우 팀장
02-6429-7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