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대, 에노탱크 시즌Ⅱ 데모데이 개최

공학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10개 팀 참여
전기차 냉각 유로 개발하는 엠에이치기술개발 최우수 선정

2020-11-04 09:32
  • ENNOvation TANK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ENNOvation TANK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04일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공학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 ENNOvation TANK(이하 ‘에노탱크’) 시즌Ⅱ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에노탱크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공학인재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주관하며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에노탱크 시즌Ⅱ 선발 기업의 부스 전시와 투자 집중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5개 피칭 팀 발표가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50여명만 참석하였으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부스 전시를 통해 국내 유수 벤처캐피탈사가 참여하는 투자 유치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마련했으며 벤처캐피털사 대표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현장에 참여한 대학생 현장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팀에게는 총상금 5000만원과 부상이 전달됐다.

데모데이 부스 전시에는 피칭발표 5개 팀인 △스마투스코리아 △팀엘리시움 △로켓뷰 △모라이 △엠에이치기술개발을 비롯해 △비바이노베이션 △코코넛사일로 △메디히어 △위노베이션의 부스 전시와 시즌 1 최우수 기업인 한국축산데이터를 포함한 총 10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피칭 발표에서는 에노탱크를 통해 이룬 사업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으며 1등 최우수팀으로는 전기자동차의 고발열 부품용 냉각 유로인 ZLeak Tube를 개발·생산하는 엠에이치기술개발이 선발되었다.

자율주행 기술개발 및 검증의 핵심 시뮬레이션 플랫폼 모라이가 2등, 초소형 pH 센서와 무선통신이 내제 된 차세대 구강 관리 장비 제조 스타트업 스마투스코리아가 3등으로 선정됐다. 해당 스타트업에는 각각 2500만원, 1500만원,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에노탱크 운영 책임자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곽승엽 교수는 “에노탱크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공학인재,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을 포괄하는 공유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라며 “상생과 협력의 공유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해서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언론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이동하 홍보팀장
02-880-9148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원
김은진 연구원
02-880-22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