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모든 사업부문에 걸친 성장에 힘입어 높은 2분기 실적 올리고 사상 최고의 실적 발표

그룹 전체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 145억달러에 도달

2분기 세전 이익 4억7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2% 성장

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 3억1000만달러 기록

레노버 그룹, 애널리스트 전망을 크게 뛰어넘는 성장 기회 주어질 것으로 기대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0-11-04 10:2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홍콩증권거래소: 0992)(PINK SHEETS: LNVGY)이 2020년 2분기에 그룹의 매출이 145억달러로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가 높아진 것이고 그룹 전 부문이 높은 실적을 기록한 데 힘입은 것이다. 수익은 매출보다도 더 높은 성장률을 보여 세전 이익 4억7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를 나타냈고 순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53%가 늘어 3억1000만달러라는 기록적인 수준에 달했다. 사상 초유의 분기별 실적에 더해서 레노버의 재무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은 최근 무디스(Moody‘s), 스탠더드 앤 푸어스(Standard & Poor’s), 피치(Fitch)의 투자등급 신용등급 부여와 성공적인 글로벌 채권 발행을 통해 다시 입증된 바 있다.

2분기의 기본 주당순이익은 2.59미국센트(20.08홍콩센트)였다. 레노버의 이사회는 중간배당금을 주당 6.6홍콩센트로 발표했다.

레노버의 양 위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이번 분기에 우리 회사가 거둔 높은 실적은 급속하게 성장을 거듭하는 재택근무 및 재택학습, 재택레저 경제의 필요에 부응하고자 하는 우리의 헌신을 반영하는 것이다. 우리 회사 모든 핵심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플러스 성장을 보였고 특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매출은 기록적인 성장을 거뒀다. 세계가 ‘뉴노멀’에 적응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장기적으로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인프라 부문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일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핵심 부문에서의 운영 효율과 글로벌/로컬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과 동시에 주어진 기회를 잡고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서비스 중심의 조직 개혁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전망

2020년은 지정학적 불확실성과 글로벌 코로나19 팬데믹, 높은 수요로 인한 업계 전반에 걸친 부품부족 사태 등 공급과 제조분야에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영향을 받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그러나 레노버는 재택근무, 재택학습, 재택레저 등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인프라 수요가 장기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2020년 하반기에 높은 성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그룹은 전 세계 PC 시장이 2020년 말까지 현재의 판매대수보다 훨씬 더 높은 거의 3억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며 이는 작년 말 현재 글로벌 판매 대수에 비해 2500만대가 더 많은 수치이다.

비즈니스 그룹 개관

레노버의 인텔리전스 디바이스 그룹(IDG)은 여기에 속하는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PCSD) 사업부문이 115억달러의 매출과 전년 동기 대비 8%의 성장률을 거두는 등 사상 최고의 성장을 기록한 데 힘입어 전체 그룹에서 성장률 면에서 수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그룹은 7억2300만달러의 세전 이익을 거둬서 전년 동기 대비 18%의 성장률을 보였고 업계 최고 수준의 이익 마진 6.3%를 유지했다. 레노버의 운영 효율과 재택근무 및 재택학습 추세에 대한 발 빠른 대응, 고성장 및 고마진 분야에 대한 초점 등은 회사의 분기 실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레노버는 글로벌 PC 시장에서 점유율 23.6%로 1위 지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IDG의 또 다른 사업부문인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BG)은 전분기 대비 39%의 성장률을 거두고 전년 동기 대비로도 플러스 성장으로 돌아서서 코로나19에 따른 영향에서 벗어나 높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중남미 및 북미주에서 회사가 유지하던 시장지배력은 여전히 강력하며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에서의 성장도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분기는 또한 레이저(razr) 5G 폴더블 스마트폰의 출시와 별도의 레노버 레기온(Lenovo Legion) 브랜드로 회사 최초의 게임전용 스마트폰을 내놓는다는 획기적 이노베이션의 전기를 마련했다. 이 부문은 또한 미래의 수익성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경쟁력 높은 제품 포트폴리오와 5G 이노베이션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데이터 센터 그룹(DCG)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뒀다. 이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해 14억8000만달러에 달했고 수익성 또한 호전됐다.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Cloud Service Provider) 사업 부문도 계속 성장을 거듭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가 증가했으며 그 성장세는 모든 지역에 걸쳐 고르게 나타났다. 이러한 높은 실적을 뒷받침한 요인은 레노버가 자체 개발 디자인과 제조능력에 계속 투자를 했다는 것으로서 이를 통해 상당 액수의 마더보드 및 시스템 디자인 주문을 수주할 수 있었다. 엔터프라이즈 및 SMB 사업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시장 전망치에 비해 3포인트나 높은 실적을 올렸다. 이 부문에 속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22%), 스토리지(15%), 소프트웨어(47%), 서비스(11%) 등은 전반적으로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올렸다. 이 부문의 또 다른 성장 분야는 레노버가 최근에 SAP와 맺은 파트너십이다. 레노버의 서비스로서의 트루스케일 인프라(TruScale Infrastructure-as-a-Service)는 SAP의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결합돼 고객들의 민감한 데이터를 사내 물적 저장공간에 안전하게 보관해주며 선불방식의 유연성을 부여한다.

레노버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Intelligent Transformation)은 2분기에 높은 모멘텀을 나타냈으며 전 분야에 걸쳐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거뒀다. 이 실적은 그룹 전체의 장기적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면에서 중요성이 있다. 스마트 IoT는 전년 동기 대비 36%라는 높은 성장을 기록했고 스마트 인프라(21%)와 스마트 버티컬(72%) 또한 높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거뒀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도 전년 동기 대비 39% 성장을 거둬서 12억달러라는 새로운 매출 기록을 올렸고 그룹의 매출이 성장했음에도 전체 매출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레노버의 어태치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Attached Service and Software), 매니지드 서비스 및 솔루션(Managed Service and Solutions) 또한 높은 성장을 거뒀으며 이커머스 부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0%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 청구서 기준 매출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포춘(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 6만3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계 전역 18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레노버는 스마트한 기술을 전달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한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설계·제조함으로써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스토리허브(StoryHu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02006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안젤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angelalee@lenovo.com

런던
샬럿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cwest@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