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PDP필터 시장공략 본격화

뉴스 제공
LG화학 코스피 051910
2004-09-13 10:22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대표 盧岐鎬,www.lgchem.co.kr)이 차세대 디스플레이PDP (Plasma Display Panel) TV의 핵심 소재인 PDP필터를 독자기술로 개발, 양산기술을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섰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충북 오창에 위치한 정보전자소재 종합 공장인 ‘오창테크노파크’에 월 6만매 규모의 PDP필터 생산라인을 구축, 연말까지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DP필터는 PDP TV에 장착하여 선명한 색을 구현하고, 근적외선 및 전자파를 차단하여 기기의 오작동을 방지하는 핵심소재로 올해 세계시장규모는5,700억원으로 추산되며 매년 50%이상 고성장하고있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내년말까지 PDP필터 생산규모를 국내 최대인 15만매로 증설하고, 세계시장의 20%를 점유해 1등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현재 세계 PDP필터시장은 일본의 아사히글라스, 미쯔이화학 등 일본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LG화학은 2차전지와 편광판에 이어 PDP필터시장 석권을 위해 일본업체와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LG화학 홍순용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장은 “편광판 생산을 통해 축적한 정밀코팅기술, 박막필름가 공기술과 더불어 독자적인 광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조기에 PDP필터 양산 안정화가 가능했다” 며,

“국내는 물론 유럽,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2008년 세계시장 35%를 점유, PDP필터시장에서 선두업체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고 밝혔다.

< 참고자료>

■ PDP TV

PDP(Plasma Display Panel)는 흔히 ‘벽걸이 TV’로 불리며 미래형 디지털 영상 디스플레이로서, 다양한 입력신호와 연결되어 기존 디스플레이장비보다 밝고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 할 수 있는 미래형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시스템이다. 특히 40인치이상 대형화면을 10cm이하의 얇은 두께로 구현할 수 있다.

■ PDP필터 구조

PDP모듈의 외부에 부착해 광학특성을 향상시키고 근적외선 및 전자파 차폐기능을 갖는다. 두께는 42인치를 기준으로 3.6mm 수준임.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