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전기차 개발 가속화를 위한 ‘100% EV’ 솔루션 론칭

2020-11-06 10:00
서울--(뉴스와이어)--CAE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대표이사 이찬형)는 모회사인 헥사곤의 제조 인텔리전스 부서가 이모빌리티(eMobility)의 혁신을 주도하는 전략인 ‘100% EV’ 솔루션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73개국이 2050년까지 탄소 중립 선언을 함에 따라, 자동차 산업은 이제 이를 위한 법적 규제 의무 사항을 충족하고 이에 맞는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헥사곤의 100% EV 솔루션은 이러한 상황에 맞춰 기업이 비용 문제를 극복하면서 기존 내연차보다 뛰어난 새로운 수준의 차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헥사곤의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 기술은 이미 폭스바겐 및 보쉬 같은 업계 선두 업체가 이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전기차(EV) 파워트레인 설계 및 생산의 효율성 최적화부터 주행거리 확대를 위한 배터리 품질 검사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생산되는 차량의 75% 이상에 적용되고 있다. 헥사곤은 100% EV 솔루션을 통해 제조 업체들이 이러한 과정을 통합하고 전기차로의 글로벌 전환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전기 자동차는 2025년까지 자동차 시장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주행거리에 대한 우려가 있으며, 차량 품질 및 혁신적인 기능을 포함해 효율적인 판매 가격이 가장 큰 도전 사항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제조 업체는 2025년까지 400개의 새로운 BEV(배터리 전기 자동차)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 있으며, 제조 업체는 엄청난 비용 없이 EV 플랫폼 및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전례 없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헥사곤은 지난 100년간 자동차 발전의 정점인 현대적 설계 및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새로운 차량의 품질과 안전성도 기존 수준에 맞추기 위해 제조 라인 및 공급 업체와 새롭게 협력하는 방법을 도입하고 있다.

헥사곤 제조 인텔리전스 사업부 파울로 굴리엘미니(Paolo Guglielmini) 사장은 “우리는 더 깨끗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100% EV의 미래를 향한 여정이 혁신을 통해 가속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며 “타이트한 전기차 출시 일정을 맞추면서 소비자 요구에 충족하는 새로운 전기차 생산,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굴리엘미니 사장은 “전기차 개발은 이제 막 시작됐다. 헥사곤은 기업들이 현대적 관행을 넘어서 생각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100% EV를 향한 여정을 더 빠르면서도 효율적인 비용으로 가능하게 하는 것은 이모빌리티 개발을 지원하는 우리의 스마트 제조 기술을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헥사곤의 100% EV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산업은 새로운 EV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계 설계 및 윤활에서 정밀 가공에 이르기까지 전기 파워 트레인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모터 소음을 막기 위해 차량 음향을 최적화하며, 제조 및 품질 검사를 최적화해 더 효율적인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생산한다. 이는 단편화한 개발 프로세스를 결합하고, 이전에 구분된 분야를 통합해 혁신을 가속할 뿐만 아니라, 법적 규제에 구애받지 않고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헥사곤 이모빌리티(https://hexagonmi.com/eMobi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헥사곤 개요

헥사곤(Hexagon)은 센서, 소프트웨어 및 자율 솔루션 업계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산업, 제조, 인프라, 안전 및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성, 생산성, 품질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확장,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도시와 생산 에코 시스템은 우리 기술을 통해 점차 연결되고 자율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헥사곤의 제조 인텔리전스 부서의 일부인 MSC Software는 10개의 독창적인 소프트웨어 회사 가운데 하나이며, 제품 제조 업체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엔지니어링 기업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세계적인 선도 업체다. 헥사곤의 제조 인텔리전스 부서는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 계측으로 얻은 데이터를 활용해 제조를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헥사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exagon.com) 및 트위터 @Hexagon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C 소프트웨어 회사의 로고 및 MSC는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MSC 소프트웨어 Corporation 또는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NASTRAN은 NASA의 등록 상표다. 기타 모든 브랜드 이름, 제품 이름 또는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개요

엠에스씨소프트웨어(MSC Software)는 센서, 소프트웨어 및 자율 솔루션 업계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 헥사곤(Hexagon)의 제조 인텔리전스 부서로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는 한국 지사다. MCS Software는 제품 제조 업체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엔지니어링 기업을 발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도시와 생산 에코 시스템은 확장,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엠에스씨소프트웨어의 기술로 점차 연결되고 자율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100% EV 홈페이지: https://www.mscsoftware.com/kr/100ev-initiative

웹사이트: http://www.mscsoftware.com/kr

연락처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
이아름 부장
031-710-7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