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다이크 “클라우드 고객 최대 관심사는 요금, 파일 공유”

클라우다이크, 클라우드 서비스 상담 고객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최근 1년간 800여개 상담 문의 내용 분석

비대면 근무 늘어난 4~5월 질문 건수 최대 기록

2020-11-10 09:00
성남--(뉴스와이어)--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인 클라우다이크(대표 이선웅)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고객의 주요 관심사가 요금, 파일 공유, 권한관리 순이라는 분석 결과를 10일 밝혔다.

클라우드 파일 공유 서비스 기업인 클라우다이크가 채팅 상담을 통해 2019년 10월부터 약 1년간 진행한 800여건의 채팅 상담 내용을 자연어 분석해 얻은 결과다. 고객 문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난 올 4월과 5월에 가장 많았다.

분석 결과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요금 관련 문의가 16.2%로 가장 높았다. 이어 파일 공유 12.4%, 권한 관리 7.2%, 업로드 7.2%, 용량 6.8% 순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문의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몇 가지 주제가 묶여 함께 나타난 결과가 눈에 띄었다. 예를 들면 ‘인쇄’ 문의는 반드시 ‘업로드’, ‘다운로드’ 주제와 함께 등장했다. “인쇄 권한과 다운로드 권한을 별도로 부여할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이 묶여서 나타나는 식이다.

클라우다이크는 특허받은 동기화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한다. 기업이 부담 없이 파일을 공유하고 동기화할 수 있도록 구독형 서비스(SaaS)로 제공한다. 고객은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파일 공유 링크 생성으로 메신저를 통해 상대방에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공유받은 파일은 다운로드받지 않아도 모바일이나 브라우저에서 바로 파일 내용을 열람하고 인쇄할 수 있다.

현재 넥슨코리아, CJ, HK이노엔, 테라펀딩 등은 사내(온프레미스)에 기업용 클라우다이크를 구축해 사용하고 있으며 영상, 제조, 건설 분야 400여개 중소기업들도 기업용 클라우다이크를 구독 형태로 유료 사용하고 있다.

이선웅 클라우다이크 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고객 분석 결과, 파일 공유와 관련된 내용을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을 미뤄보아 파일 공유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임을 알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하는 많은 직장인이 클라우다이크로 더 쉽고 편리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다이크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쉬운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통신사업자 및 일반 기업들의 사내 서버에 설치가 쉽다.

각 기업 상황에 맞는 확장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며 기업 브랜드와 스타일 정책에 따라 서비스 변경이 가능하다.

현재 중소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구독 형태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과 러시아에 50여명의 현지 개발자들로 이뤄진 연구개발(R&D)센터를 구축하고 기업용, 개인용 클라우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 클라우다이크는 올 10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클라우다이크 이용료의 최대 90%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유망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 기술 전문 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 진출 가교 역할 △해외 진출 지속 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 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19년 12월까지 지원 기업에 투자 유치를 연계한 금액은 5935억5000만원이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79건, 해외 사업 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 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경영컨설팅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