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능실종합사회복지관, ‘온앤오프 베란다 콘서트’ 개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베란다 콘서트, 온라인 유튜브로 생중계

2020-11-10 09:15

수원--(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0일 --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은경)과 능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일규)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온앤오프 베란다 콘서트’가 7일 14시부터 호매실 엔루체(능실마을 20단지) 중앙광장에서 열렸다.

이 음악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해 잠시나마 여유를 나누고 힐링하는 시간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온앤오프 베란다 콘서트’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실시됐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하고 오프라인으로는 호매실 엔루체에서 행사가 열렸다. 사회적(물리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중앙광장의 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지정 관람 구역에서 행사 관람이 이뤄졌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주민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를 해 실시간으로 ‘온앤오프 베란다 콘서트’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공연팀으로는 장애인 당사자, 청소년,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콩나물밴드 △hello! SEM오케스트라 △서수원 청소년 오케스트라 △시에스타 트리오가 참여했다. 동요, 팝송, 자작곡, 가요, 협주곡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선보이며 중앙광장을 가득 채웠다.

‘온앤오프 베란다 콘서트’ 참여 지역주민들은 ‘멋진 공연을 통해 우울했던 기분을 힐링했다. 두 기관이 함께 준비해 더욱 풍성한 거 같다’,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현장에 있는 기분이 들었다. 집에서도 힐링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의견을 밝혔다.

안은경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온앤오프 베란다 콘서트는 지역 내 기관과 마을이 공동으로 기획해 뜻깊다. 행사가 지역주민의 행복 스위치를 켜고 지친 마음에 활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참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 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srehab.or.kr

언론 연락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유라미
031-893-211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