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픽업 서비스’ 신규 개편… 한국 셀러 물류비 부담 대폭 완화

다른 택배 서비스와 비교해 평균 배송비 5배 이상 절감
2.5~3일 이상 소요되던 배송 기간도 하루 단축
해외 현지 고객 제품 평균 수령 기간 1일 이상 단축

2020-11-11 08:40
  • 쇼피 픽업 서비스 차량

    쇼피 픽업 서비스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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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1일 --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 지사장 권윤아)가 ‘쇼피 픽업 서비스’를 새로 개편하며 국내 셀러들의 물류비 부담을 완화한다고 밝혔다.
 
쇼피는 셀러가 주문한 상품의 해외 현지 배송을 모두 처리해주는 원스톱 물류 서비스 SLS를 운영하고 있다. SLS(Shopee Logistics Service)는 셀러가 경기도 김포·동탄에 있는 물류 센터로 주문된 상품을 발송하면 쇼피가 동남아 6개국 및 대만 현지의 물류 센터를 거쳐 최종 고객에게 도착하기까지 모든 배송 과정을 전담한다. 주문 수량만 발송하면 되기 때문에 재고 관리가 편하다.

셀러는 이번 개편을 통해 셀러가 물류 센터로 상품을 보낼 때 발생하는 픽업 서비스 비용을 기존과 비교해 큰 폭으로 인하했다.
 
평균 50개 제품을 담을 수 있는 P.P 박스는 하나당 서울은 2000원, 인천과 경기 지역은 5000원이 부과된다. P.P 박스는 가로 50㎝ x 세로 70㎝ x 높이 55㎝의 폴리프로필렌 박스다. 단 지난 3개월간 하루 평균 주문량이 65건 이상인 셀러들에게는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매일 오전 6시까지 픽업을 신청하면 픽업 차량이 박스를 당일 수거한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다른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때보다 평균 배송비가 5배 이상 절감되며, 2.5~3일 이상 걸리던 배송 기간도 하루 단축될 전망이다. 해외 현지 고객이 최종적으로 제품을 받는 기간도 평균 1일 이상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가운데 주문 수량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자체 일별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쇼피가 유일하다”며 “국내 브랜드와 셀러들이 이번 서비스의 혜택을 온전히 누려 쇼피에서 더 나은 성과를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쇼피코리아 개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이른 시간 안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7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이며,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빠른 속도로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언론 연락처

쇼피코리아
마케팅팀
박소연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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