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버스트, 이틀 일정의 온라인 콘퍼런스 ‘데이터노바’ 개최… 빌 나이 기조연설

2021년 2월 9~10일 데이터 전문가 한자리에 모여 데이터 과학, 분석, 데이터 공학 분야 우수 사례 공유

뉴스 제공
Starburst Data, Inc.
2020-11-10 14:0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타버스트(Starburst)가 이틀 간의 일정으로 온라인 콘퍼런스인 ‘데이터노바(Datanova)’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9일 발표했다.

전 세계 데이터 팀이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사다. 2021년 2월 9~10일 열릴 제1회 콘퍼런스에서는 세계적 인지도를 자랑하는 과학자이자 방송인인 빌 나이(Bill Nye)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빌 나이는 ‘빌 아저씨의 과학 이야기(Bill Nye the Science Guy)’, ‘세상을 구하는 빌 나이(Bill Nye Saves the World)’ 등 평단의 극찬을 받은 TV 프로그램 출연자이자 3권의 베스트셀러를 낸 저자다. 또한 전 세계인이 우주 과학과 탐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사명의 행성협회(The Planetary Society) 최고경영자(CEO)도 맡고 있다.

스타버스트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저스틴 보그먼(Justin Borgman)도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보그먼 CEO는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함께 ‘X분석을 통한 디지털 변혁 가속화(Drive digital transformation faster with X Analytics)’ 방법을 발표한다. 또다른 기조 연설자인 데이브 맥크로리(Dave McCrory) 디지털 리얼리티(Digital Reality) 성장 담당 부사장 겸 인사이트/분석 글로벌 총괄도 주목할 만하다. 맥크로리는 10년 전 ‘데이터 중력(Data Gravity)’라는 용어를 만든 주인공으로 ‘데이터 중력: 과거와 현재(Data Gravity: Then and Now)’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보그먼 CEO는 “데이터노바는 이 전례 없는 시기에 데이터를 대규모로 관리하는 데서 가장 어려운 측면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스타버스트는 리더, 전략가, 건축가부터 데이터 엔지니어와 데이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팀 내 모든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며 “가장 특별한 것은 모든 스택을 환영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통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스 또는 데이터 레이크에 데이터가 저장돼 있든 현장 기기에 있든 혼합형 또는 100% 클라우드에 저장돼 있든 우리 콘텐츠는 누구나 전체 조직의 데이터에 입각해 결정을 가속화할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터의 가치를 십분 활용하고자 하는 데이터 전문가는 누구나 데이터노바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등록은 오늘부터 50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웹사이트(https://bit.ly/3pcIAB9)에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즉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스타버스트(Starburst) 개요

스타버스트는 어디서나 데이터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이터의 가치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타버스트는 모든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쿼리를 수행해 조직이 데이터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타버스트를 통해 팀은 인프라 전체 비용과 분석 투자 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벤더 종속을 피할 수 있다. 또한 각 팀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090050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tarburstda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타버스트(Starburst)
잉크하우스(Inkhouse)
질 크릴맨(Jill Creelman)
+1 781-966-4100
starburst@inkhou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