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 선구적 글로벌 첨단기술연구센터 공개

기술 혁신 연구소,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디스커버리 과학 및 획기적 기술 제공 목표

초기 7개 R&D 혁신 전문 센터, 세계 수준의 연구 시설 갖춰

2020-11-11 15:55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부다비가 첨단 기술 연구를 위한 기술 혁신 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TII)를 공개했다.

아부다비와 UAE가 혁신 및 첨단 기술의 글로벌 허브로 그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데 주력할 연구소다.

이 연구소는 최근 아부다비의 연구 개발(R&D) 우선순위를 설정하기 위해 설치된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약칭 ATRC) 산하의 전담 응용 연구 부문이다.

TII는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칠 디스커버리 과학(discovery science·대량의 실험 데이터 분석을 위주로 한 과학연구)과 획기적 기술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각각 세계 수준의 연구 시설을 갖춘 7개의 초기 전담 연구센터에서 새로운 지평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7가지 초기 중점 연구 영역은 △양자 연구 △자율 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지향성 에너지(directed energy) △보안 시스템이다.

파이살 알 바나이(Faisal Al Bannai) 첨단기술연구위원회 사무총장은 이 연구소가 아부다비와 UAE가 첨단 기술 연구의 세계적 허브로 자리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술혁신연구소는 선구적 연구 센터로 실용적 사용사례와 전 세계적 영향력을 갖춘 파괴적이고 변혁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소를 통해 과학, 사회, 경제 및 환경에 도움이 될 지식의 경계를 전에 없이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2020년 8월 첫 이사회가 열린 지 두 달 만에 전 세계에서 국제적 과학자팀과 연구팀이 이 연구소에 합류했다. 이들이 가세한 지식 공동체는 아부다비와 UAE의 R&D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게 된다.

TII는 또한 응용 연구, 지적 재산 개발, 학계 및 산업 파트너십을 촉진할 계획이다. TII는 이미 세계 유수 대학 30여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25개의 장기 협력 프로젝트 연구를 가동했다.

특히 이 연구소는 설정된 연구 로드맵, 장기 약정 기금,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효과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연구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두드러진다.

TII는 ATRC 산하 2개 부문 중 하나다. ATRC는 2020년 5월 빠르게 번창하고 있는 아부다비의 R&D 생태계에 폭과 깊이를 더하기 위해 설치됐다. ATRC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 및 기술 전문가를 한 데 모음으로써 연구 협력 공동체를 육성하고 혁신과 발견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탐구적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약칭 TII) 개요

첨단기술연구위원회(ATRC) 산하 응용 연구 전담 부문인 기술혁신연구소는 선구적인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로 응용 연구 및 뉴에이지 기술 역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연구소는 양자, 자율 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지향성 에너지, 보안시스템 등 7개 초기 전용 연구 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 연구소는 전 세계 탁월한 인재와 대학, 연구기관, 산업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지식 공동체와 연계해 아부다비와 UAE의 R&D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부다비와 UAE는 이 연구소를 통해 글로벌 혁신 허브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지식 기반 경제를 더욱 폭넓게 개발하는 데 도움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www.tii.ae)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00056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ii.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아이샤 샤이크(Aisha Shaikh)
+971555423718
Aisha.Shaikh@tii.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