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일 파워, ‘뉴스케일 파워 모듈’ 전력 생산 25% 증대…추가적인 전력 발전소 솔루션 제공

최신 분석을 기반으로 뉴스케일 파워 모듈 전력 생산을 77MWe까지 증대

뉴스 제공
NuScale Power LLC 뉴욕증권거래소 SMR
2020-11-11 17:15
포틀랜드,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스케일 파워(NuScale Power)가 첨단 테스트 및 모델링 툴을 사용하는 추가적인 가치공학(value engineering) 작업을 통해 뉴스케일 파워 모듈(NuScale Power Module™, NPM)을 분석한 결과 NPM이 모듈당 25% 전력을 추가해 모듈당 총 77MWe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이로써 주력 12모듈 발전소의 경우 약 924MWe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10일 발표했다.

또한 뉴스케일은 소형 발전소 솔루션을 위한 4모듈(약 308 MWe)과 6모듈(462 MWe) 옵션도 발표할 예정이다.

존 홉킨스(John Hopkins) 뉴스케일 파워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 엔지니어들은 설계의 탁월한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뉴스케일 기술이 초일류이며 원자력 에너지 시장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비용 절감 및 맞춤화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고 밝혔다. 그는 “뉴스케일은 이러한 발전을 통해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상용화 경쟁에서 앞서 나가는 세계적 리더임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12모듈 뉴스케일 SMR 발전소의 전력 생산 용량을 25% 증대함으로써 시설의 야간 자본 비용을 킬로와트 당 기준으로 3600달러(예상)에서 2850달러로 25%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확장이 가능한 12모듈 전력 발전소는 기가와트급 시장에서 어깨를 겨룰 수 있는 규모에 근접하게 됐다. 증가된 전력 출력은 NPM 기술에 큰 변경 없이 제공된다.

소형 전력 발전소 솔루션을 통해 뉴스케일 고객사는 규모, 전력 생산, 탄력적 운영, 비용 면에서 더 많은 선택지를 갖게 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시공을 단순화하고 시공 기간(일정)을 단축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데 중점을 둔 작고 혁신적인 설치 면적을 자랑한다. 새 솔루션을 통해 뉴스케일은 고객의 보다 광범위한 요구 사항을 지원할 수 있다. 섬나라, 원격 오프그리드 커뮤니티, 산업 및 정부 시설, 석탄 전력 대체 등 전력을 적게 필요로 하고 고객이 공기질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형 그리드 전력이 대표적이다.

원자력 발전소가 가동될 수 있는 최대 원자로 전력 수준을 높이는 규제 프로세스를 전력 업레이트(power uprate)라 칭한다. 전력 증대는 뉴스케일이 2022년 제출 예정인 뉴스케일 표준 설계 승인(SDA) 신청의 일부로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U.S. Nuclear Regulatory Commission)의 검토를 거치게 된다.

뉴스케일의 초기 신제품은 4모듈 및 6모듈 발전소 솔루션이 될 예정이나 다른 구성 또한 가능하다. 이들 소형 발전소 솔루션은 경제성이 우수하다. 또한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가 기승인한 업계 선도적 NPM 기술과 안전 사례를 활용한다. 주력 뉴스케일 발전소와 같이 이들 소형 구성도 여느 SMR에서 찾아볼 수 없는 기능과 용량, 성능으로 확장형 발전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뉴스케일은 2027년 첫 모듈을 고객사에 인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스케일 파워(NuScale Power) 개요

뉴스케일 파워는 전력 생산, 지역 난방, 담수화, 기타 열 응용 작업 등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신형 모듈 경수로 원자력 발전소를 개발하고 있다. 이 획기적인 소형 모듈 반응로(SMR) 설계는 전기 77MW를 생산하며 더 안전하고, 작고, 확장 가능한 가압수형 반응로 기술인 뉴스케일 파워 모듈™(NuScale Power Module™)을 공장에서 완전히 사전제조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최대 12개 개별 전력 모듈까지 수용 가능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뉴스케일의 확장 가능한 설계는 무탄소 에너지라는 이점을 제공하고 기가와트 규모 원자력 시설과 관련된 자본 투자를 줄여준다. 뉴스케일의 주요 투자자는 상업용 원자력 발전소 부문에서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업체 플루어 코퍼레이션(Flour Corporation)이다.

뉴스케일은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본사가 있으며 오리건주 코밸리스, 메릴랜드주 록빌,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워싱턴주 리치랜드, 영국 런던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소셜미디어 계정은 다음과 같다. 트위터: @NuScale_Power, 페이스북: NuScale Power, LLC, 링크드인: NuScale-Power, 인스타그램: nuscale_power. 뉴스케일은 새로운 로고, 브랜드, 웹사이트(https://www.nuscalepower.com)를 보유하고 있다. 다음의 짧은 동영상(https://bit.ly/3gIPVCT)을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00054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uscalepow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뉴스케일 파워(NuScale Power)
다이앤 휴즈(Diane Hughes)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사장
휴대전화: +1 503-270-9329
dhughes@nuscalepow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