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22nm 파운데이션 IP, 지능형 IoT 기기에 채택

뉴스 제공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대만증권거래소 3035
2020-11-12 17:00
신주,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SIC 설계 서비스와 IP를 제공하는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대만증권거래소: 3035)이 12일 자사의 22ULP/ULL 기반 IP 세트가 IP 카메라 SoC, 무선이어폰(TWS) SoC, 사물인터넷(IoT) SoC, 음성 인식 인공지능(AI) 프로세서 등 고객사의 IC 개발에 대거 채택되었다고 발표하였다.

IP 세트는 UMC의 22ULP/ULL 기술로 구현되어 있으며 차세대 휴대용 가전제품 및 IoT 칩이 요구하는 배터리 수명 연장과 고성능 요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맞춤화되었다.

패러데이의 22nm 기반 IP 세트는 2019년 말 출시가 되었다. 이는 0.6~1.0V까지 광범위한 전압 범위의 표준 셀 라이브러리와 메모리 컴파일러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고객사의 전력 설계 단순화를 위한 0.7V 단일 레일 전원 메모리도 제공을 한다. 해당 IP 세트는 0.6V 이하 동작 전압 하에서의 STA(Static Timing Analysis)의 non-Gaussian 분포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멘트 기반 LVF(Liberty Variation Format) 모델을 적용하였으며, 이로인해, 보다 일관된 설계 시뮬레이션과 물리적 검증 결과를 구현하며, 고객 SoC 설계 프로젝트 품질을 한층 향상시킨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는 “패러데이의 22ULP/ULL 기반의 IP 세트는 짧은 기간내에 주류 및 급 성장중인 가전제품에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사는 이 IP 솔루션을 활용해 신규 22nm 설계를 쉽게 진행하거나 기존의 28nm 설계를 22nm로 전환해 PPA(power, performance, area)를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사의 니즈에 더욱 효과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22nm IP 포트폴리오에 투자를 계속해 나가면서 조만간 analog, clock, high-speed interface를 포함한 핵심 기능의 IP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대만증권거래소: 3035)은 ISO 9001과 ISO 26262 인증을 받은 굴지의 ASIC 설계 및 반도체 IP 공급업체다. Faraday의 다양한 반도체 IP 포트폴리오는 I/O, 셀 라이브러리, 메모리 컴파일러, ARM 컴플라이언트 CPU, LPDDR4/4X, DDR4/3, MIPI D-PHY, V-by-One, USB 3.1/2.0, 10/100 이더넷, Giga 이더넷, SATA3/2, PCIe Gen4/3, 그리고 28G programmable SerDes 등을 포함한다. Faraday의 본사는 대만에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곳곳에 서비스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faraday-tech.com) 참조 또는 링크드인에서 Faraday 팔로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araday-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에반 케(Evan Ke)
+886 3 578 7888(내선 88689)
media@faraday-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