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 코드 워리어, 대화형 핸즈온 코딩 시뮬레이션 ‘미션스’ 출시해 코딩 연마의 새로운 기준 제시

새로운 실세계 시뮬레이션 통한 단계적 교육법으로 개발자의 안정적인 코딩 기술 함양 지원

2020-11-12 17:25
시드니/보스턴/런던/브루제, 벨기에--(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보안 코딩 업체인 시큐어 코드 워리어(Secure Code Warrior®)가 대화형 핸즈온 코딩 시뮬레이션 ‘미션스(Missions)’를 12일 출시했다.

미션스는 불안정한 코딩 관행이 실세계 애플리케이션에 실시간으로 미치는 영향을 안전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자들을 지원한다. 미션스는 애드버서리(Adversary) 인수를 통해 탄생한 시뮬레이션이다. 시큐어 코드 워리어는 2020년 4월 아이슬란드 신생기업 애드버서리를 인수했다.

현재 구입 가능한 40개 미션은 페이스북(Facebook), 왓츠앱(WhatsApp), 깃허브(GitHub) 및 유명 은행들이 겪어 온 사이버 공격이나 보안상 결함 등의 실세계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일반적인 보안 취약성을 방어한다. 개발자와 엔지니어링 전문가, 소프트웨어 보안 전문가들을 겨냥해 출시한 미션스를 활용하면 안전한 환경에서 이런 복잡한 문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각각의 미션을 해결할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 있고, 코더는 단계별 학습을 통해 기술과 지식을 연마할 수 있다.

피에테 대니웨(Pieter Danhieux) 시큐어 코드 워리어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미션스는 코더를 위한 모의 비행 장치와 같다”며 “비행사가 모의 비행 장치를 통해 비행 훈련에 매진하듯이 미션스는 현실 상황에 매우 근접한 환경에서 코딩이 실제로 적용되는 사례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코더들이 공격 사례를 파악하고 보안 코딩 기술과 지식을 연마해 보안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대니웨 최고경영자는 “시큐어 코드 워리어는 논리적 방법으로 기존 제품군의 수준을 높이고 있으며 진보적이고 단계적인 접근법으로 기술을 증진하고 있다”며 “미션스는 개발자가 과거에 배운 지식을 떠올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각자의 경험과 능력을 현실에 맞게 체계적으로 쌓아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발자는 직무와 관련된 귀중하고 안정적인 코딩 기술을 키워나갈 수 있고, 코더는 불안정한 코딩이 미치는 영향을 안전한 환경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큐어 코드 워리어의 미션스는 시큐어 코드 워리어의 표준 기능 목록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으며 Java:Spring, C#(.NET):MVC, C#(.NET):Web Forms, Python:Django, Java:Enterprise Edition (JSP), JavaScript:Node.JS, C#:Core 등 7개 언어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2주일간 미션스를 테스트한 옵텀(Optum)의 한 수석 엔지니어는 “미션스는 잠재적 보안 문제를 규명·파악·해결하는 데 유용한 핸즈온 시뮬레이션”이라며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코딩을 배우는 과정은 시행착오의 연속”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화형 프레임워크와 실제 코딩를 이용해 불안정한 코딩이 초래하는 결과를 시연하면 이 같은 시행착오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큐어 코드 워리어는 보안 연구직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을 위해 2019년 깃허브에 영향을 미친 유니코드(Unicode) 취약성을 시뮬레이션한 공개 미션을 선보였다. 겉으로 보기엔 간단하지만 실제로는 까다로운 깃허브의 취약성을 해결한 방법과 미션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ecurecodewarrior.com/miss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큐어 코드 워리어(Secure Code Warrior) 개요

시큐어 코드 워리어는 개발자가 매일 보안을 염두에 두고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지원하는 보안 코딩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개발자를 위해 역할별로 설계돼 있으며 학습을 지원하고 조직 전체의 채택을 늘리기 위한 게임화 기술의 혼합을 사용한다. 또한 웹 앱 및 서비스, API, 모바일, IoT 기술, 전 세계 주요 기업에서 여전히 사용 중인 레거시 시스템과 같은 필수 디지털 인프라를 포함해 최신 소프트웨어를 구동시키는 광범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웹사이트(securecodewarrior.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10058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ecurecodewarrio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시큐어 코드 워리어(Secure Code Warrior)
미디어 문의 또는 인터뷰 요청
핫와이어(Hotwire)
마야 베가(Maya Vega)
securecodewarriorus@hotwire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