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한국인운동본부, 2020년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시상식 성황리 개최

도전한국인본부 주최 서울 코엑스서 ‘대한민국 명품.명인인증 시상식’ 성황리 마무리

조영관 대표 “오늘 행사에 참석해 주신 귀빈과 수상자들을 격하게 환영합니다”

뉴스 제공
도전한국인본부
2020-11-16 10:00
서울--(뉴스와이어)--11월 11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 E룸에서 2020년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시상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위원회와 FDA ASIA LLC, 국제교류발전협회,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 지구촌문화교류협회, IRO가 주관했다.

이날 시상식 사회는 도전한국인 홍보대사인 이채유 아나운서가 맡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쓰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따라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설립자 조영관 대표는 “오늘 행사에 참석해 주신 귀빈과 수상자들을 격하게 환영합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한 “명품, 명인을 인증 수상자들은 지금까지 수십년 이상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일해오신 분들로 다시 한 번 수상을 축하드리고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라울실베로 주한 파라과이 대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그는 “코비드19 관련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싸운 나라가 한국으로, 파라과이도 한국처럼 코로나를 이겨내는 방법을 배우고 싸우고 싶다”며 “코비드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라과이에 한국정부와 기업들이 많은 도움과 지원을 해주시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명인상, 명품상, 국제교류공헌상, 도전한국인상, 국회상임위원장상, 세계기록인증, 사회공헌상 등이 시상됐다. 시상 기준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친 인물’, ‘자신의 분야에서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도전한 인물’, ‘최고기록을 달성한 인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인물과 기관’ 등이다.

심사위원으로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김이환 전 방송통신위 방송광고균형발전위원장을 시작으로 양영종 한양대 교수, 김기수 FDA ASIA LLC 대표, 조영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대표, 이돈희 감정평가사, 정인균 법무법인 준 대표변호사, 정성봉 농업정책보홈금융원 본부장, 이민영 전민일보 취재본부장, 최경호 뉴럴하이웨이 대표, 문병삼 소금빛풍천장어 대표(명인), 이종관 기록그랜드마스터, 유동술 KID 플랫폼 회장, 문새벽 한국소비자권익연대 대표, 박현주 호엠인터렉티브 대표 등이 맡았다.

명인상에는 김인수 병영독서 명인(육군 수도군단 부군단장/170여 회 인문학 강의, 책 2만권 병영도서 기증), 명품상의 국제교류공헌상에는 라울실베로 주한 파라과이 대사와 디피에 에자 코쿠시 주한 가나 대사, 도전한국인상에는 이봉근 국악인, 국회상임위원장상에는 남인우 한국뷰티정책연구회 회장, 박정민 이빛컴퍼니 대표 등이 수상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다음은 ‘2020년 대한민국 명품·명인 인증 시상식’ 수상자 명단이다.

◇명인상

△김인수 병영독서 명인(육군 수도군단 부군단장/170여회 인문학강의, 책 2만권 병영도서 기증한 장군) △임청화 음악명인, 소프라노(백석대 교수) 음반 26집 발매, IRO 인증 △박찬우 대체의학 명인(2년 연속) △안승웅 작명 명인, 경력 60년, 사진작가 50년, 서예 50년(작명협회 부회장) △윤치영 스피치명인, 화술경영학 박사(41권 저서와 청와대 등 3000여 회 특강) △최영수 도전명인, 복싱발전 기여 50년, 도전정신 확산 기여 △남인우 미용명인, 한국뷰티정책연구학회 회장/ 한국 미용직업 평생교육원 교수(국내최대 그림저작권수 500건) △이호준 간판명인, 청각장애 극복 37년간 간판업무, LED간판 무결점 사용 최장 기록.

◇명품상

△[지역축제]예산장터삼국축제 △[지역축제]예당국제공연예술제 △ N2FALLS COLD BREW COFFEE, 세계 최초 질소 활용한 커피 △천하대장군, 이완규 남양에프앤디 대표 △드림오피스(사무용품) △안전휠체어 와이비소프트 △쿨앤바이오 마스크, 김진호 성현상사 대표 △에바끌레르, 골프전용화장품, 에바끌레르 끌레르정 대표.

◇국제교류공헌상

△라울 실베로 주한 파라과이 대사 △디피에 에자코 쿠시 주한 가나 대사.

◇세계최고기록 인증

△박찬우 명인, 자연치유(의료기공 삼초경 삼치신경) 발전 공로, IRO 인증.

◇도전한국인상

△오금남 사직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전 서울시 종로구의회 의장) △양해석 대표, STN방송, 스타트뉴스 △이봉근 국악인, 영화배우, ‘소리꾼’ 영화 주연.

◇사회공헌상

△김은자 대표(논산챠밍 에어로빅) △윤혜서 마케팅이사 S조형연구소.

◇국회상임위원장상

△남인우 한국뷰티 정책연구회 회장 △김만환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개척팀 부장 △김지현 한국여성1인미디어협회 협회장 △김영석 팟캐스터(podcatser) △마현국 한국청년비전포럼 회장 △박정민 이빛컴퍼니 대표 △어전귀 대한직장인 자전거협회 회장 △고규림 방송인(인풀루언서)

‘도전한국인’은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파이오니아(개척자)를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 법인이다. 10년간 40회 이상의 행사를 통해 도전정신을 지속적으로 확산함으로써 꿈과 희망을 실천하는 행복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겨울을 이겨낸 씨앗만이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내듯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은 인물과 기관을 발굴하여 명인, 명품, 국내기록, 세계기록, 도전한국인상 등을 시상하고 있다.

한편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앞으로도 꿈, 희망, 도전이 가득한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해갈 계획이다.

도전한국인본부 개요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 크고 작은 도전을 해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설립된 NGO이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500여 명의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1000여 명을 응원하고 함께 해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후원하는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challengekorea.or.kr

연락처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
02-3775-07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전한국인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