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X, 마스크 착용 운전자도 무리 없이 식별하는 DMS용 이미지 인식 소프트웨어 라이선싱 돌입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에 부응하는 솔루션

뉴스 제공
PUX Corporation
2020-11-17 09:3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UX 코퍼레이션(PUX Corporation, 이하 ‘PUX’)(최고경영자 후카에 히데다케(Hidetaka Fukae))이 2020년 12월 1일부터 차량용 기기 공급업체 및 차량 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FaceU for DMS’ 2.8.2 버전 라이선싱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FaceU for DMS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Monitoring System, DMS)’용 이미지 인식 소프트웨어다.

PUX는 DMS용 이미지 인식 소프트웨어인 FaceU for DMS를 2013년부터 개발해왔다. 일본 안팎 굴지의 차량용 기기 공급업체 및 차량 공급업체들이 2018년부터 FaceU for DMS를 도입해왔다.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FaceU for DMS를 도입한 차량은 모두 합해 43만대(4개 판매사/ 9개 차종)에 이른다.

운전자 모니터링 기능은 전방 주시에 태만하거나 주의가 산만하고 졸음운전을 하거나 운전 자세가 불량한 운전자의 상태를 감지해 경고한다. 그만큼 자동차 사고를 줄이려면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이다. 게다가 유로앤캡(Euro NCAP) 등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이나 자동차 주행 트렌드에 따르면 DMS를 탑재한 차량이 보편화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장하는 시국을 맞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불거졌다.
- 다양한 마스크 유형에 따라 안면 감지 정확도가 영향을 받는다.
- 마스크를 착용한 운전자를 제대로 식별하지 못한다.

PUX는 운전자가 다양한 형태의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안면 감지 및 안면 식별/운전자 식별을 무리 없이 수행하는 FaceU for DMS 2.8.2 버전을 개발해 이런 문제들을 해결했다.

FaceU for DMS의 장점

1. 간결성과 고성능
PUX는 기존의 통계학적 분석 방법에 새롭게 개발한 딥러닝 고속 추론 엔진을 결합해 성능과 간결성을 끌어올렸다.
GPU나 FPGA, NPU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PUX의 엔진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CPU(ARM Coretex-A7 1GHzx1 코어 등)에서 구동은 물론 실시간 프로세싱이 가능하다.

2. 넓은 안면 감지 범위
감지 범위: 좌우(Yaw)-> -90~+90도/ 상하(Pitch)-> -40~+70도
다양한 위치에 설치가 가능하며 여러 차량 기기와 결합시킬 수 있다.

3. 품질이 낮은 이미지도 정확하게 인식하는 뛰어난 견고성
PUX의 엔진은 밝기와 해상도, 블러(blur), 노이즈 측면에서 품질이 낮은 이미지를 고도로 정확하게 인식한다.

PUX 개요

설립 일자: 2012년 4월 2일
대주주: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닌텐도(Nintendo Co., Ltd), 모포(Morpho, Inc.)
사업: 정보 처리 기술(이미지 처리, 네트워크 등)이나 관련 플랫폼을 활용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계획·설계·개발

PUX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사회의 안녕에 기여한다. 예전에는 눈으로 보는 것에 그쳤던 이미지나 영상에서 정보를 추출·분석하고, PUX의 인간 감지 기술을 활용하는 제조업체 및 애플리케이션/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함께 그 결과를 구체화한다.

홈페이지 주소: https://www.pux.co.jp/english-content/
DMS 주소: https://www.pux-dms.com

FaceU는 일본에서 PUX Corporation의 등록상표이다. 기타 기업명과 제품명은 각 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ux-d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UX
한국 연락처(PUX 한국 배급 파트너)
한국 파나소닉 인더스트리얼 디바이스 판매(Panasonic Industrial Devices Sales Korea Co., Ltd.)
김성수(Sung-Su Kim)
02-795-9600
sales_korea@pux.co.jp